타이레놀 [심혈관 질환]편 112 캠페인 약봉투 페이지 씨엠랩_써모캅스(서브)
마이보라 웹심포지움 우루사 100mg
  • HOME
  • 뉴스
  • 전체기사
한국콜마

수도권 약사 1054명, 문재인 후보 지지 선언

돈보다 사람이 먼저인 의료 주문

2012-11-29 17:19:59 정찬웅 기자 정찬웅 기자 roraru@kpanews.co.kr

서울, 경기 등 수도권약사 1054명이 문재인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수도권지역 약사 1054명은 “현 정부의 왜곡된 의료정책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하며, 국민의 보건 복지향상을 위한 “건강 지킴이”로서, 국민을 위한 올바른 의료정책을 위해 문재인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현재 우리 사회는 이해타산의 방식 등으로 사람과 생명보다는 돈과 권력을 우선시 하는 풍토가 만연한 가운데 점점 퇴보하고 있는 의료정책을 바로 잡고, 나아가 국민 건강을 염려하는 심정”이라며 지지 배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건강보험 보장성의 대폭 확대와 의료비 상환제 현실화를 공약하고 아울러 공공의료강화와 함께 의료민영화의 도입을 반대하는 문재인 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약사의 사회적 위상 강화를 천명한 문재인 후보에게 약사정책의 발전과 건강보험 재정의 건전화를 위해 지역의 약품목록 제출 의무화, 성분명 처방의 확대 실시, 대체조제 활성화를 검토해 돈보다 사람이 먼저인 의료를 실현시켜달라"고 주문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gc녹십자_탁센

gc녹십자_탁센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정원 배너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