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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약순응도·편리함 등에 업은 '잇치' 블록버스터 진입 가시화

잇몸 치료와 양치 한 번에...잇몸에 직접 작용

2014-02-27 12:00:30 정찬웅 기자 정찬웅 기자 roraru@kpanews.co.kr

편리함과 복약순응도 등에서 호평받고 있는 동화약품의 잇몸약 '잇치'가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블록버스트 진입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잇몸 질환 환자가 가장 많은 중장년층 환자뿐 아니라 젊은 층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어필했다는 분석이다. 

회사측은 "약을 먹거나 양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치료제로 잇치가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27일 회사측에 따르면 현재 ‘잇치’는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2011년 2월 발매 이후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번에'라는 스마트한 잇몸치료제 콘셉트와 차별화된 광고 전략으로 잇몸약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

출시 3년만에 연간 판매수량 100만개를 넘어 8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그 여세를 몰아 2014년 1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블록버스터 진입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회사측은 잇치 성공요인으로 △잇몸질환 치료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 △사용의 편리함(1일 2회 양치) △높은 복약 순응도 등을 꼽았다.

여기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동화약품은 ‘잇몸건강이 온몸건강’ 캠페인을 펼치며 온몸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잇몸∙치아 건강 강좌 개최, 올바른 잇솔질 알리기 활동 등을 전개하며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잇치의 광고 캠페인은 효능효과만을 강조하는 기존 제약업계의 광고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로 브랜드 호감도와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잇몸 질환은 감기 등의 복합 증상을 가진 질환을 제외한 단일 질환 환자 수 1위로 한국인이 가장 흔하게 앓는 만성질환 중 하나이다. 

2011년 한 해에만 800만 명이 잇몸질환으로 진료실을 찾았으며, 19세 이상 성인 5명 중에 1명(유병률 22.9%)은 치과 치료가 필요한 잇몸질환을 앓고 있다. 

잇몸 건강에 해를 끼치는 구강 내 세균은 혈관의 흐름을 통해 침투돼 심장병, 당뇨, 동맥경화, 폐렴 등 전신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잇몸질환은 평소 올바른 잇솔질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지적이다. 

한편 ‘잇치’는 3가지 천연 생약 성분인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이 잇몸질환의 원인균에 직접 작용해 약효 발현이 신속한 것이 특징이다. 

단기적으로는 지혈, 진통 효과로 붓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해 치주염에 효과적이며, 장기적으로는 항균, 수렴 작용을 해 염증이 잇몸 주위까지 번진 치주염 증상을 개선한다. 

비교적 증상이 가벼운 치은염과 주변 부위까지 염증이 옮겨 증상이 심한 치주염 모두에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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