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팜엑스포 전남 팜엑스포 경기 팜엑스 112 약봉투 타이레놀 [임산부]편
일반의약품 완벽 가이드 서평이벤트 마이모닉 배너 구인구직 이벤트
  • HOME
  • 뉴스
  • 전체기사
경남팜엑스포

성공적 투자유치의 견인차 '나는 바이오벤처다'

초기 바이오기업 발굴과 기업 성장이 기여

2014-07-16 09:30:25 정찬웅 기자 정찬웅 기자 roraru@kpanews.co.kr

한국바이오협회(회장 배은희)는 지난 10일 제주 KAL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나노융합융합산업협력기구, 신산업투자기관협의회(회장 최명주)와 함께, 유망 바이오 기업 투자설명회 '나는 바이오벤처다 4'를 개최했다. 

나노커넥트 2014 행사에서는 나노융합 IR과 유망 바이오 기업 투자설명회인 '나는 바이오벤처다 4'로 진행됐으며, 나노융합 IR에서는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 인바이온, 플렉스피이등 3개사가, 나는바이오벤처다 4 에서는 ㈜메드팩토, (주)신테카바이오, (주)이노파마스크린 등 바이오기업 3개사가 투자설명회를 진행했다. 

바이오기업으로는 유전체 정보를 바탕으로 타겟발굴 및 저해제 개발, 항암치료 신약을 개발하는 ㈜메드팩토(대표이사 하일호), 차세대 시퀀싱 및 단백질-약물 시뮬레이션 기술을 이용한 바이오빅데이터에서의 암-희귀변이, 만성질환 바이오마커 발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주)신테카바이오(대표이사 정종선), 어레이 플랫폼기술(IPS-PROTEOOMICS MOA)을 기반으로 프로테오믹스 전문서비스 및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항암제을 국내 기업과 공동 개발하는 (주)이노파마스크린(대표이사 강인철) 등 3개사가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되어 '나는 바이오벤처다4'에 참가했다.

'나는 바이오벤처다 4' 투자설명회는 단순 기업설명회의 틀을 깨고 벤처기업과 투자자간의 대화 형식을 통하여 문제점을 인식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구성된 기업설명회로  KB인베스트먼트 신정섭 이사, 솔리더스 인베스트먼트 오성수 상무, 지엔텍창업투자 정인혁 부장이 참여해 참가기업의 역량과 발전방안에 대한 투자자 멘토링을 제공했다. 
  
한국바이오협회가 처음 주관했던 '나는 바이오벤처다 1'에 참가해 기업의 문제점 분석과 보완을 제시 받았던  (주)이노테라피(대표이사 이문수)는 창업투자회사로부터 30억원을 투자유치한 바 있다.  

이 기업은 이를 기반으로 보건신기술 (NET) 인증을 받고 의료용 지혈용품 InnoSEAL의 허가를 앞두고 있으며,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인 테루모와 연구계약을 체결하여 글로벌로 진출할 기반을 만들어가고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본부장은 “한국바이오협회는 국내 바이오산업 투자가 대형화 되고 있는 반면, 초기 우수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가 확대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초기 바이오기업 발굴과 기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CJ창업투자, 지엔텍창업투자와  MOU를 체결하였으며, 창업초기의 비상장기업의 투자활성화를 위하여 협회가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더마큐

더마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대원온라인배너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지노베타딘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