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
  • 전체기사

안연케어, 의료소외계층 대상 진료 봉사 활동 개최

2016-11-29 09:38:27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kam516@kpanews.co.kr



안연케어(대표 조민준)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만들기 동참했다.

안연케어는지난 27일 서울역 광장에서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진료 봉사를 펼쳤다.

지난 16일 국제의료봉사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와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지원 활동 MOU를 체결한 바 있는 안연케어는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진료 봉사를 계획하고 실천했다.

이날 의료소외계층 대상 진료 봉사에는 스포츠닥터스소속 전문의,약사,간호사 등 의료진 20여명이 참석해 기초검진 및 내과,한의과,치과, 외과 등의 부문에서 서울역 노숙인 및 서울역 인근 쪽방촌 주민 등의료소외계층들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를 진행했다.

안연케어는3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봉사는 물론 기본적인 의약품과 간식을 진료를 받은 소외계층에 제공했다.

현장에는 약 600여명의 서울역 주변 노숙인과 인근 쪽방촌 주민들이 방문해 의료 서비스 혜택을 받았으며,이들은 바나나,빵,음료,과일, 핫팩,연고와 파스 등이 담긴 증정품을 전달 받았다.

안연케어 조민준 대표는 “스포츠닥터스와 의료 봉사를 기획하면서 당사 인근에 있는 서울역 노숙인분들이 떠올라 가장 먼저 이곳에서 의료 봉사를 진행하는 것을 기획하게 됐다”며“향후 노숙인 뿐 아니라 사회의 수많은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의견 달기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