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스탈플러스- 약공쇼츠 롱코비드 PtoP 캠페인
112캠페인 김남주바이오 자임혈 코오롱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한국콜마

"질환 원인, 항바이러스서 답 찾자" 천기누설 건강법 '주목'

류형준 약사, 대구서 약사모임 세미나…150여명 약사들 호응

2017-11-28 12:00:06 정웅종 기자 정웅종 기자


"원인이 명확치 않은 질병은 항바이러스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단순히 의약품을 찾기보단 생활급관 개선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주창해온 '천기누설건강법' 저자 류형준 약사 지난 26일 대구에서 네이버 밴드 약사모임 세미나를 열어 큰 호응을 불러왔다. 

대구약사회관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전국 각지에서 150여명의 약사들이 모여 건강관리자로서의 약사 역할과 매출 향상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그의 강연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류형준 약사와 더불어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임상에 적용하여 치유경험을 쌓아가고 있는 강경애 약사, 김응관 약사, 이나주 약사의 체험사례와 약국에서의 활용방안 등 다각적인 내용이 발표됐다. 
 
또한 약국매출을 2~3배 올릴 수 있는 사랑방 약국 밴드 SNS마케팅에 대한 개념 및 실행방안에 대해 설명해 약사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특히 류형준 약사는 체질의학을 현대의학으로 해석해 자연 약으로 치유하는 배달의학에 대한 비전과 포부를 밝혔다. 

그는 "항인플루엔자 바이러스제인 안티플러스와 써클4ㆍU 그리고 천기누설건강법은 나만의 것이 아니라 약사 모두의 것"이라며 "이익에 연연해 하지 않고 편법에 빠지지 않도록 기준과 원칙에 따라 비록 느리더라도 약사들과 함께 가는 길을 가겠다"고 다짐했다. 

네이버 '천기누설건강법 약사모임' 밴드를 기반으로 배달의학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배달의학협회’를 창설하고 이를 통해 써클4ㆍU, 안티플러스 등 관련 제품을 약국판매로만 공급하겠다는 정책을 알렸다. 

이 모임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전국을 순회 세미나를 열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류 약사는 증상 위주의 치료법이라는 획일화된 관점을 탈피해 체내 질환의 원인을 찾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역설해 왔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롱코비드

롱코비드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김남주바이오 6월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