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스탈플러스- 약공쇼츠 터비뉴 더블액션 겔 PtoP 캠페인
112캠페인 김남주바이오 자임혈 코오롱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캠페인

'누룩과 혼합곡물 이용한 유산균 배양법' 특허 취득

비타민하우스, 연구성과 특허등록 기념식 개최

2018-04-01 17:53:36 강혜경 기자 강혜경 기자 hgkang@kpanews.co.kr

비타민하우스가 '누룩과 혼합곡물을 이용한 유산균의 배양방법' 이 특허 인정을 받았다.

비타민하우스 천연물연구센터(센터장 정수희)는 누룩과 혼합곡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방법이 특허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렌틸콩, 현미, 찰보리, 통밀, 팥, 차조, 수수, 귀리, 메밀, 호밀, 율무, 감자, 고구마 및 옥수수로 이뤄진 기능성 혼합곡물과 전남지방의 전통누룩을 이용해 유산균을 배양한 것으로 합성 대량증식용 배지를 이용한 기존 유산균 배양과 달리 배양에 필요한 탄소원, 질소원 등 에너지원을 모두 천연곡물을 이용해 증식시켰다는 데 차이점이 있다.

이번 발명에는 비타민하우스 천연물연구센터 정수희 센터장과 비타민하우스 연구소 정 욱 부소장이 함께 진행했다.

비타민하우스 측은 "이번 특허를 통해 누룩과 혼합곡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방법을 이용해 환경 안정성과 총페놀성화합물 함량 증가, 항산화력 증가, 유산균의 동결건조 생존율 증가, 인공위액 내성 증가, 인공담즙산 내성 증가, 열내성 증가 등 기능성이 증대된 혼합곡물 유산균 제제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수희 센터장은 지난달 29일 열린 '연구성과 특허등록 기념식'에서 "이번 특허는 비타민하우스가 받은 특허 중 기술특허로는 최초이며 비타민하우스가 자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욱 부소장은 "당연한 연구 성과에 대한 결과물을 이렇게 격려해주시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자임혈

김남주바이오 자임혈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정원 배너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