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팜엑스포 김남주바이오 달 3분언박싱
약사랑 생명사랑 전산봉투 신청 이벤트 25회 대한민국 팜엑스포 니코레트 스피드게임
  • HOME
  • 뉴스
  • 전체기사
굿브랜드 비맥스 수상

한독협회-KF, 대전서 제17차 한독포럼 열어

2018-10-23 17:25:48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사단법인 한독협회(회장 김영진)와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시형)은 오는 24~26일 대전 롯데시티호텔 등지에서 한국과 독일의 우호증진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공동 주최하는 제17차 한독포럼을 연다.

한독포럼은 양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 저명인사 60여 명이 참여하는 민간 상설 회의체로 한독 양국 간 주요 현안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증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한독포럼은 2002년 요한네스 라우 독일 연방 대통령 방한 시 한독협회 주관으로 서울에서 처음 열린 것을 시작으로 매년 양국을 오가며 열리고 있으며 포럼에서 논의된 결과는 양국 정부의 정책 수립과 집행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건의서로 작성돼 정부 및 유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 측 공동대표 김영진 회장과 이시형 이사장을 비롯해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 정범구 주독 한국 대사, 김희상 외교부 양자경제외교국 국장, 김현철 산업통상자원부 신재생에너지정책단장, 김선욱 이화여자대학교 전 총장 등 정계 및 재계와 학계를 대표하는 25명이 참석한다.

독일 측에서는 독일 측 대표 하르트무트 코쉭 전 독일 연방 하원 의원을 비롯해 피트 헬트만 주북 독일 대사,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연방 총리, 라이너 에펠만 전 동독 국방장관, 카타리나 란드그라프 독일 연방의회 의원, 하이케 베렌스 독일 연방의회 의원, 슈테판 아우어 주한 독일 대사, 테오 좀머 디 자이트 대기자 등 34명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 기조세션에서는 △양국의 정치, 경제, 사회적 현안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화: 양국이 갖는 기회와 도전과제 △국제 안보질서 변화 속에서의 양국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분과세션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이원 직업교육의 양국 간 협력과제 △인구변화에 따른 양국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소-중견기업의 역할과 지원과제 △에너지 정책 분야에서 양국의 기회와 도전과제를 주제로 양국 전문가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같은 기간에는 KF와 한독협회가 주최하고 이화여자대학교 공공외교센터가 주관하는 제7차 한독주니어포럼도 함께 열린다. 한-독 양국 대화채널의 외연 확대와 청장년층에 대한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국과 독일 대학생 및 청년 리더 50명이 한반도 평화, 젠더 갈등, 난민, 4차 산업혁명, 사회적 정의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권영희 후보

권영희 후보
바이엘코리아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중앙선관위 요청사항으로 실명 댓글만 가능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장봉근 박사의 줌 특강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