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안티코아리 이벤트 건보공단_적정의료이용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약국·경영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건강·일반약 상담 이어주는 'UB팜보드', 약국 반응 좋아

대여·설치·이용료 무료로 지원

2019-04-15 10:36:02 강혜경 기자 강혜경 기자 hgkang@kpanews.co.kr


고객들의 건강이나 일반약 상담 등을 이어주는 소통채널로서 'UB팜보드'가 약국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가 최근 선보인 UB팜보드는 약국 내 미디어보드를 통해 건강정보와 질병, 영양소 정보를 제공하고 약국에서 판매되는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소개함으로써 소비자가 쉽게 약사와 상담할 수 있도록 이어주는 채널이다.

송출 정보는 시기와 계절을 고려해 건강·질병·영양 컨텐츠로 구성된다.

가령 3월에는 미세먼지와 마스크, 4월에는 비닐봉투 무상제공 금지 등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UB팜보드를 이용하는 약사는 주력 판매 제품 또는 추천 제품 등을 직접 컨텐츠로 구성할 수 있고, 소유 중인 정보 컨텐츠를 자유롭게 송출할 수 있어 셀프 약국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소비자 역시 조제시간 동안 UB팜보드에서 송출되는 유익한 건강과 질병, 영양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약사와 소통하며 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

유비케어 측은 "지난달 설치를 완료한 30여곳 약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3점을 받았다"며 "해당 조사에 따르면 '나만의 컨텐츠를 송출할 수 있다, 계절과 시기별 환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내용이 포함돼 유용하다, 건강관련 컨텐츠가 만족스럽다' 등의 긍정적인 응답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상경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를 리딩하고 있는 유비케어의 UB팜보드가 약국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며 "지속적인 컨텐츠 개발을 통해 약국이 지역사회의 건강을 책임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UB팜보드는 대여비, 설치비, 이용료 모두 무료로 지원하며,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