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광동심포지엄
5월은가정의달
5월은가정의달
여성감염질환 이벤트
약국캠페인
제16회 팜엑스포

2019.05.27 (월)

우황청심원

홍남기 부총리 "바이오헬스, 제 2반도체로 육성…집중육성"

15일 제16차 경제활력대책회의서 밝혀

바이오헬스산업이 범정부적 지원 속에 집중 육성될 전망이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최첨단 ICT 기술과 우수한 의료 인력·병원 등 우리가 보유한 강점을 잘 살린다면 '제2의 반도체'와 같은 기간산업으로 육성이 충분히 가능하다"며 "오늘 회의에서 추가 의견수렴과 정책과제에 대한 논의를 거쳐 최종 대책을 조속히 확정·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바이오헬스 산업은 향후 연평균 5.4%씩 빠르게 성장해 2022년까지 세계시장 규모가 10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유망산업"이라며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와 관련 정부는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방안을 조만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 지원방안을 통해 연구개과 규제혁파, 마케팅 및 시장 진입 등에 역점을 둔 최종 혁신대책을 마련한다.

이 일환으로 정부는 오늘 오후 제약바이오협회에서 신약개발 R&D와 관련된 4개 부처(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방문, 제약업계 관련 현안을 두고 간담회를 벌인다.
바이엘아스피린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7589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세미오토팩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