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광동심포지엄
5월은가정의달
5월은가정의달
여성감염질환 이벤트
약국캠페인
제16회 팜엑스포

2019.05.27 (월)

우황청심원

"약사의 사랑과 정성, 열악한 지역주민에 전달하겠다"

서울 은평분회, 사랑나눔자선다과회 개최


서울지부 은평분회가 약사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모여진 기금으로 소외계층 지원을 계속해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은평분회(분회장 우경아)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분회 회관에서 여약사위원회(부분회장 박인숙, 위원장 윤희경) 주관으로 사랑나눔자선다과회를 개최했다.

박인숙 여약사 담담 부분회장은 “그동안 자선다과회를 통해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시설과 기관, 독거노인 난방비 지원, 소년소녀가장돕기, 저소득층 지원 등 인보사업과 사회공헌사업에 소중히 사용돼 왔다”면서 “오늘 여러분의 사랑과 정성으로 모금된 기금을 앞으로도 뜻 깊게 사용하겠다”고 설명했다.

우경아 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은평구에는 다문화가정이 서울에서 가장 많고 외국인근로자센터가 많은 등 주민의 삶이 열악하다”면서 “지금은 변방이지만 발돋움하고 있다”고 지역 사정을 소개했다.

우 분회장은 “매년 자선다과회 등의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을 관내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하고 있다”면서 “자선다과회 기금을 내주신 분들의 뜻에 맞도록, 뜻 있게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내빈으로 참석한 서울지부 한동주 지부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분회의 자선다과회를 많이 찾아다녔는데, 지금 약사회가 있는 것은 약사들의 희생과 나눔의 정신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약사들의 남을 배려하는 마음은 약사회 뿐 아니라 전 국민에게도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한 지부장은 “서울지부에서는 여러분들의 이런 점을 본받고 회원들이 힘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약국 내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할 방침”이라며 “회원간 반목을 없애고 화합하고 소통하는 하나 되는 약사회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조금 늦게 도착한 은평갑 국회의원인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축사를 통해 “약사회 행사가 있으면 가능하면 참석해서 인사를 드리고 있다”면서 “항상 건강하시고 약국 운영이 잘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어 “약사님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에도 많은 역할을 해주셨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은평보건소 김성금 보건의료과장은 “5개 보건의료단체 중 매년 다과회를 하는 곳은 약사회뿐인 것 같다”면서 “분회장님이 모든 사업에 참여해주시는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국회의원, 서울지부 한동주 지부장, 서울지부 장현진 부지부장, 덕성여대 약대 동문회 안혜란 회장, 동덕여대 약대 동문회장 이순훈 회장, 숙명여대 약대 개국동문회 김은숙 회장, 서울지부 24개 분회장협회 전영옥 회장, 각구 분회장 및 임원, 은평구보건소 김성금 보건의료과장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바이엘아스피린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6537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카네스텐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