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팜엑스포 배너
청년약사봉사상 심평원 배너
  • HOME
  • 뉴스
  • 약사회
우황청심원

다약제사용 환자의 약물사용최적화에서 약사의 역할은?

서울대병원 약제부, 공공보건의료사업단과 심포지엄 개최

2019-05-28 17:24:23 엄태선 기자 엄태선 기자 tseom@kpanews.co.kr

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부장 조윤숙)는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암연구동 2층 B강당에서 공공보건의료사업단(단장 권용진)과 '다약제사용 환자의 약물사용최적화를 위한 약사의 역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다약제사용에 대한 약사 역할의 필요성과 활동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한다. 

첫번째 섹션에서는 다약제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이러한 상황에서 약물사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약사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살펴본다. 특히 관련 활동을 도입하고자 하는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재 각 의료기관에서 제공 및 계획하고 있는 관련 활동에 대한 프로세스 및 사례를 공유한다.

두번째 섹션에서는 관련 의료진 및 전문가들의 패널 토의를 통해 다약제 사용에 대한 현 상황과 약사 역할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세번째 섹션에서는 다약제사용 또는 주의가 필요한 약물사용에 특히 취약한 환자군인 노인과 말기암환자에서 어떤 약을 어떻게 조정할 수 있을지에 대해 관련 가이드라인을 포함한 내용을 살핀다.

기사의견 달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바이엘 불법 유통 의약품 근절 캠페인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