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5월은가정의달
약국캠페인
제16회 팜엑스포
kpa교육강좌
6월호국보훈의 달

2019.06.20 (목)

우황청심원

"굿브랜드 선정제품들 환자 지명구매율도 높다"

충남 서천 동양약국 김정호 약사

약사공론이 지난해 12월 창간 50주년을 맞아 진행한 ‘Korea Pharm Award’ 행사에서 ‘굿 브랜드’ 제품 42개를 선정했다. 이후 신청 약사들을 대상으로 이 제품과 관련된 포스터와 리플릿을 배포했고 현장에서도 이를 적절히 활용하고 있었다.

지난 5월 약국 외부에 포스터룰 부착한 뒤 인증샷을 찍어 업로드하는 약사공론 이벤트에 참여한 충남 서천 동양약국 김정호 약사(사진)도 그 중 한명이다.

김 약사는 약국 앞에 42개의 제품명이 기재된 ‘굿브랜드 포스터’를 붙여 놓았고 이것이 실제로 약국경영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굿브랜드 제품 가운데 동양약국에서 보유하고 있는 제품은 20여개. 이 약국을 방문하는 상당수 환자가 약국 유리창에 붙어 있는 포스터를 보고 특정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해 지명구매율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상담 과정에서도 긍정적이다. 굿 브랜드 제품이 대부분 대중광고를 하고 있는 품목인 만큼 상담에 많은 시간을 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다.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는 굿브랜드 품목은 잇몸질환약과 비타민 등이 많다고 김 약사는 귀띔했다.

김 약사는 “동일한 효능을 가진 A제품과 B제품에 대해 환자가 물어보면 우리 약국에 있으면서 굿 브랜드 포스터에 있는 제품을 추천하면 환자들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구매를 해간다”고 말했다.

동양약국에도 있는 제품이 약사공론에서 선정한 굿브랜드 수상 제품이라고 설명하면 환자들이 별 거부감 없이 구매한다는 의미라는 것이다.

그는 “대부분 광고품목이어서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데다 굿브랜드에도 선정돼 있어 환자의 선택과 지명구매 횟수에 있어 +∝의 효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환자가 약사공론 신문을 보고 동시에 굿브랜드 제품을 연계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부러 '약사공론' 종이신문을 약국에 펼쳐 놓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어여모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3657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광동제약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