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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브랜드 선정제품들 환자 지명구매율도 높다"

충남 서천 동양약국 김정호 약사

2019-06-13 12:00:25 홍대업 기자 홍대업 기자 hdu7@kpanews.co.kr

약사공론이 지난해 12월 창간 50주년을 맞아 진행한 ‘Korea Pharm Award’ 행사에서 ‘굿 브랜드’ 제품 42개를 선정했다. 이후 신청 약사들을 대상으로 이 제품과 관련된 포스터와 리플릿을 배포했고 현장에서도 이를 적절히 활용하고 있었다.

지난 5월 약국 외부에 포스터룰 부착한 뒤 인증샷을 찍어 업로드하는 약사공론 이벤트에 참여한 충남 서천 동양약국 김정호 약사(사진)도 그 중 한명이다.

김 약사는 약국 앞에 42개의 제품명이 기재된 ‘굿브랜드 포스터’를 붙여 놓았고 이것이 실제로 약국경영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굿브랜드 제품 가운데 동양약국에서 보유하고 있는 제품은 20여개. 이 약국을 방문하는 상당수 환자가 약국 유리창에 붙어 있는 포스터를 보고 특정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해 지명구매율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상담 과정에서도 긍정적이다. 굿 브랜드 제품이 대부분 대중광고를 하고 있는 품목인 만큼 상담에 많은 시간을 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다.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는 굿브랜드 품목은 잇몸질환약과 비타민 등이 많다고 김 약사는 귀띔했다.

김 약사는 “동일한 효능을 가진 A제품과 B제품에 대해 환자가 물어보면 우리 약국에 있으면서 굿 브랜드 포스터에 있는 제품을 추천하면 환자들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구매를 해간다”고 말했다.

동양약국에도 있는 제품이 약사공론에서 선정한 굿브랜드 수상 제품이라고 설명하면 환자들이 별 거부감 없이 구매한다는 의미라는 것이다.

그는 “대부분 광고품목이어서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데다 굿브랜드에도 선정돼 있어 환자의 선택과 지명구매 횟수에 있어 +∝의 효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환자가 약사공론 신문을 보고 동시에 굿브랜드 제품을 연계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부러 '약사공론' 종이신문을 약국에 펼쳐 놓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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