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모닉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 HOME
  • 뉴스
  • 약국·경영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상반기 기능성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옻나무추출분말·깻잎추출물 '주목', 인삼추출물은 뼈건강 관련 인정

2019-06-14 06:00:21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정부 차원에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도입과, 규제완화에 초점을 맞춘 제도 개선 작업이 진행중인 가운데 올들어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은 원료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갱년기 남성건강 관련 소재인 옻나무추출분말과 뼈 건강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은 인삼추출물, 체지방 감소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깻잎추출물 등이 상반기 동안 새로 이름을 올린 기능성 원료다.

올해 처음으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것은 옻나무추출분말이다. 기능성은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다. 하루 섭취량은 1g.

인삼추출물도 개별인정 원료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새롭게 인정받아 주목받고 있다. 특이한 점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곳이 일반 업체가 아니라 농촌진흥청이라는 점이다.

깻잎추출물도 개별인정을 받았다. 휴온스내추럴이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은 깻잎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복합물 역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의 기능성을 올해 인정받았다.

한편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인정서 발급 건수를 기준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수는 모두 601건으로, 이 가운데 체지방 감소 관련 기능성 인정이 92건으로 가장 많다.

특히 '치아건강'과 '정자운동성 개선', '유산균 증식을 통한 여성 질 건강에 도움',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 '근력 개선에 도움' 등의 기능성은 지금까지 각각 단 1건이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해 새로운 원료를 인정받은 건수는 2016년과 2017년 각각 4건 수준으로 감소했다가 지난해 2018년 12건으로 회복세를 보였다.

마이모닉 이벤트

마이모닉 이벤트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