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팜엑스포 배너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전체기사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노인층 많은 약국 '굿브랜드' 활용가치 기대된다

서울 신월동 우리이화약국 명재석 약사

2019-06-15 06:00:22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서울 신월동 우리이화약국, 횡단보도를 두고 종합병원과 마주하고 있다. 인근 병원의 진료과목은 다양하지만, 약국 주요 고객층은 상대적으로 연세가 있는 노인층이 많다.

우리이화약국 명재석 약사는 약사공론이 창간 50주년을 맞아 진행한 '굿브랜드(Good Brand)' 포스터를 약국을 드나드는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출입문 오른쪽 유리창에 게시해 뒀다. 리플릿도 함께 활용하고 있다.

아무래도 연세가 있는 어르신이 약국 주요 고객층이다보니 포스터를 게시하고 리플릿을 활용한다고 해서 바로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굿브랜드가 약사회원이 직접 선정한 것인만큼 신뢰도 측면에서 앞으로 충분히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느 약국이 그렇지만 일반의약품을 찾는 경우, 구체적으로 설명할 시간이 많지 않다. 그만큼 포스터와 리플릿은 활용 가치가 있다. 

약국에서 많이 찾는 일반의약품은 최근 출시된 치질약을 비롯해 진통제를 찾는 경우가 많다. '굿브랜드'에 포함돼 있는 제품이다. 그만큼 포스터와 리플릿을 활용하면 여러 부분에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명재석 약사는 "상대적으로 연세가 많은 노인층이 약국 주요 고객층인 만큼 포스터나 리플릿의 글자 포인트를 조금 키웠으면 한다"는 바람도 함께 전달했다. 

여러 브랜드가 한꺼번에 반영돼 있지만 어르신들 입장에서는 눈에 확 띄는 수준이 아니라는 설명이다. 내용을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자 크기에도 배려가 필요하다는 얘기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B밀처방캠페인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