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
  • 약국·경영

'제4기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총 30명 수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13일 수료식 진행···위드팜과 상호협약으로 운영

2019-06-14 16:40:53 허성규 기자 허성규 기자 skheo@kpanews.co.kr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지난 13일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과 상호협력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이 4번째 수료생 총 30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 양성과정은 약국 현장 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과정으로 2018년에 시작해 올해 4회차를 맞이하고 있다.

인력개발원 측에 따르면 약국 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 등을 대상으로 △약국행정 및 관리 △약국CS 실무 △처방전 입력 실습 중심의 총 120시간 교육을 진행해 전과정을 마친 30명의 수료생이 이날 수료증을 받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교육담당자는 수료생 중 일부가 수료와 동시에 취업에 성공하는 등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후에도 교육생을 대상으로 잡매칭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약국에서 전산입력 및 행정 등을 담당하는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약국행정사무원으로서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수료식에 참석한 위드팜 박정관 부회장은 "120시간의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이수한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약국행정사무원으로 직업의식과 사명감을 갖고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의견 달기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