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팜엑스포 배너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전체기사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제17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공모

2019-06-17 23:47:32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임태환)과 한국화이자(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오는 7월31일까지 '제17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화이자의학상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의학상으로 대한민국 의학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이바지한 우수한 의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제정됐다.

제 17회 화이자의학상은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등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기초의학상 및 임상의학상 수상자는 각 부문 논문의 연구자 중에서 선정되며 중개의학상 수상자는 기초 의학 분야의 연구 내용을 임상 연구에 접목했거나 혹은 그 연구 결과가 임상 응용 가능성을 충분히 입증한 연구 논문의 연구자로 선정된다.

응모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으로 대한민국 의사면허 소지자이거나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소속의 의과학자다.

제출 서류는 △최근 2년 사이에 (2017년 8월1일~2019년 7월31일) 국내∙외 순수학술지에 게재된 연구논문 1편 △관련 논문 1편 이상 (최대 5편, 해당 전공분야의 논문을 모두 포함하며 최근 5년 이내에(2014년 8월1일~2019년 7월31일) 발표된 논문 △신청서 (명함판 사진 첨부) △신청자 이력서 △추천서 (소속 학회나 근무기관 등 관계기관장의 자필서명이 있는 것) △연구 논문 목록 △공동제1저자 및 공동책임(교신)저자의 학술상 대상 논문 제출 동의서 각 1부다. 단 국내∙외에서 동일 논문으로 수상한 경우 또는 응모 중에 있는 논문은 수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화이자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관련 서류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화이자의학상 운영위원회로 우편 혹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연구의 우수성, 과학성, 창의성 및 공헌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비교 평가 및 집중 토의를 거쳐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분야에서 각 1편씩 선정되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3000만원 (총 90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임태환 회장은 "화이자의학상은 우수한 의학자들의 높은 도전 정신과 폭넓은 연구를 지속적으로 독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정된만큼 지난 19년동안 많은 의학 연구자들을 발굴했다"며 "기초 및 임상 의학 분야에서 의미 있는 연구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국내 의학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우수한 의과학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사장은 "화이자의학상을 통해 국내 우수 의과학자들의 연구 의지를 고취시키고 의학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국화이자는 업계 리더로서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이자의학상 최종 수상자는 9월17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6일에 진행된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B밀처방캠페인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