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캠페인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전체기사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식약처, 지정 시험·검사기관 대상 '숙련도 평가' 시행

2019-06-18 20:49:50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시험·검사기관의 검사능력 향상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2019년 시험·검사 숙련도 평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숙련도 평가는 1차, 2차로 나누어 매년 2회 진행하며 올해는 국내·외 시험·검사기관 123곳을 대상으로 보존료, 중금속, 잔류농약, 미생물 등 16개 항목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양호, 주의, 미흡의 세 등급으로 나눠 판정하는데 주의나 미흡에 해당되는 검사기관은 원인분석 및 조치결과를 식약처에 보고해야 하며 미흡기관은 재평가를 받는다.

이번 1차 숙련도 평가는 식품, 축산물, 의약품 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보존료, 중금속, 잔류농약, 영양성분, 산화방지제 등 8개 항목에 대해 실시하며 9월에 실시하는 2차 숙련도 평가는 미생물, 잔류동물용의약품, 화장품의 중금속 등 8개 항목에 대한 분석 능력을 평가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식품·의약품 분야 시험·검사기관의 검사능력을 더욱 향상하고 분석결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숙련도 평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유비케어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