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감염이벤트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전체기사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심사평가원, 베트남 보건부·사회보장청과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건강보험제도 개선 정책 컨설팅 등 협력사업 기반 마련

2019-06-19 21:29:28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이 6월 18일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 보건부·사회보장청과 건강보험제도 급여기준 개발·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3월과 4월 두 차례에 걸쳐 베트남 보건부 장관 등 고위급 인사가 심사평가원을 방문한 이후, 건강보험제도 개선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고자 하는 베트남 측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른 협력 분야는 건강보험 급여목록과 급여기준 개발을 비롯해 상대가치 점수 등을 활용한 수가결정방법 개선, 약제·신의료 기술 등재 및 결정, 인력·시설·장비 등 의료자원 데이터 관리와 개발 등이다. 

심사평가원은 2018년 3월 베트남 보건부와 사회보장청 소속 고위 공무원단을 대상으로 국제연수과정을 개최했고, 이후 세계은행과 협력을 통해 베트남 HIRA시스템 해외진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정부는 물론 심사평가원 국제협력 사업에 중요한 파트너인 베트남과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