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
  • 약국·경영

부산,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 자문약사 교육 실시

2019-06-20 18:58:11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부산지부(지부장 변정석)는 17일 약사회관에서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 자문약사 교육'을 실시하고 자문약사 53명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대한약사회가 주최하고 부산지부가 주관한 이날 교육에는 부산지부 소속 약사 45명과 경남지부 소속 약사 8명, 올약사업에 참여하는 간호사 4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원 건강지원부 양희원 주임의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 추진배경 및 방향’ ▲박혜경 의약품정책소장(성균관대 약대 교수)의 ‘약사의 복약상담 업무 매뉴얼’ ▲신용문 차의과학대 임상약학대학원 교수의 ‘건강행태 및 자기관리 상담 복약상담 준비 및 요약’ ▲제남경 부산대 약대 교수의 ‘처방검토 및 약물요법 관리에 관한 교육내용 소개’ ▲배성진 부산대병원 약제부 부장의 ‘노인 약물요법’이 진행됐다.

김영희 부산시여약사회장은 “부산시민, 특히 다제약제 복용자의 올바른 약물이용을 위해 사업에 함께 하는 회원들에 감사하다”며 “약사회가 사랑의약손사업, 올약사업 등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 약사직능을 넓혀나가는 일에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김예지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장, 최종석 경남지부장, 김영희 부산시여약사회장, 황혜영 경남지부 부지부장, 문대영 김해시분회장, 박송희 부산지부 사랑의약손사업본부장, 허남리 여약사위원장, 차상용 총무위원장, 양은주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원 팀장이 참석했다.

기사의견 달기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