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뉴스
  • 전체기사

건강보험공단, 공공기관 경영평가 우수등급 달성

2019-06-26 14:27:16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대상 2018년도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A)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공단은 이번에 우수등급을 달성함으로써 지난 2015년 12월 사옥을 원주로 이전한 이후 4년 연속으로 우수기관(A등급)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관장 리더십을 바탕으로 안정적 경영기반이 확립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올해 경영관리 부문 상대평가에서는 준정부 공공기관에서 유일하게 최우수(S등급)에 오른 기관이 됐다고 덧붙였다.
 
2018년도 평가결과에 대해 건강보험공단은 일자리 창출 등 정부가 주도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가시적 성과, 부과체계 개편과 보장성 강화를 통한 국민부담 완화 노력, 조직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소득 중심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으로 형평부과를 실현했으며, 비급여의 급여화 등 국민이 체감하는 보장성 강화로 국민의료비 부담 완화, 20~30대 검진 도입으로 생애주기 건강검진체계 완성, 노사 협력을 바탕으로 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성, 공공기관 최초 종합청렴도 4년 연속 최우수기관 달성, 일하는 방식 혁신과 적극행정을 통한 업무 효율화 등을 진행해 왔다는 설명이다.

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선도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제도개선을 통해 국민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를 평가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경영을 통해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의견 달기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