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팜엑스포 배너
청년약사봉사상 심평원 배너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우황청심원

2020 총선정책기획단 발족..."약사직능 정치 역량 극대화 하자"

5대 행동강령 선포...약사회 정책 지지 후보 당선에 총력 다짐

2019-07-13 21:43:33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우리는 후보 지지에 있어 특정 정당이 아니라 약사정책으로 판단한다."

대한약사회가 2020총선정책기획단을 발족하고 정치적 역량 극대화를 통한 총선 승리의 길로 달려갈 것을 선언했다. 기획단은 5대 강령을 통해 목표 달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대한약사회는 13일 2019 전국 주요 임원 정책대회를 개최하고 ‘2020총선정책기획단’을 발족했다.

기획단은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단장으로 부단장에 박인춘 부회장을 두고 정책기획팀 팀장에 좌석훈, 고원규 부회장을 실행팀에 정현철 16개 시도지부장 협의회장을 지원팀에 엄태순, 박승현 부회장을 배치했다.

정책기획팀은 정책, 기획 관련 유관상임위 조직을 통한 정책자료 생산, 정책 조율 및 조정에 나선다. 실행팀은 전국 16개 시도지부장과 병원약사회장으로 구성되며 소속 지역구 활동 중앙회와 연계업무를 담당한다. 

지원팀은 홍보, 대외협력 관련 유관상임위 조직이 속하며 실행팀 의견접수 및 업무 지원에 나선다.

한동주 서울지부장과 전승호 강원지부장은 2020 총선정책기획단 발족 선언문을 낭독했다.

기획단은 먼저 갈등에 대한 조율이 필요한 집단 사이의 사회적 가치를 권위 있는 정책으로 적절히 배분하고 조정하는 것을 정치로 정의하고 국가는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실천하며 다양한 계층의 이해관계 대립을 정치를 통해 해결하는 만큼 우리 약사들은 약사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이해관계 충돌에 있어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정치 역량을 키워가야 할 것이라고 발대식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약사직능의 이익을 보호하고 침해를 막아내기 위해서 관련법을 철저히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적극적인 정치적 의사 표시와 참여로 우리의 정치적 영향력을 높여나가는 것은 정당하고 필연적인 일이다며 이와 같은 우리 활동은 공익과의 조화를 통해 약사의 이익을 찾아가는 정상적인 과정이다고 밝혔다.

기획단은 이에 ‘2020 총선정책기획단’을 발족해 약사정책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후보자들을 지원하고, 또한 우리의 동지인 약사 출신 후보자들을 국회의원으로 당선시키기 위해 우리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노력할 것이다고 천명했다.

이어 2020 총선을 맞아 ‘전문의약품은 공공재이다’는 명제를 중심으로 왜곡된 정부정책과 잘못된 약사정책을 바로잡기 위한 국민과 국회, 그리고 출마자들에 대한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설득 작업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활동 내용을 설명하고 우리가 원하는 약사정책이 입법과정을 통해 국가정책이 되고 보건의료계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정치적 환경을 만들어 낼 것이며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기획단은 끝으로 약사 희망을 만들어갈 기획단 발대식을 통해 약사들의 정치적 역량을 최대한 확대하고자 한다며 8만 약사 모두의 역량을 총집결하는 전진의 깃발을 높이 세우고, 굳은 의지와 깊은 신념으로 총선 승리의 길로 달려갈 것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기획단 5대 행동강령은 김동근, 박승현 대한약사회 부회장이 낭독했다.

기획단은 5대 행동강령으로 △우리는 후보 지지에 있어 특정 정당이 아니라 약사정책으로 판단한다 △우리는 약사정책에 대해 우호적 후보자의 당선을 위해 총력을 다한다 △우리는 약사 출신 총선 후보자들의 확실한 당선을 위해 전력을 다한다 △우리는 후보자에게 약사정책을 설명하고 동의를 얻는데 최선을 다한다 △우리는 약사 1인 1국회의원 후원사업에 전 회원을 동참하게 한다로 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8만 약사의 이름으로 반드시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김대업 총선기획단장은 "이왕 빼든 칼이다"며 "약사회 손 안잡고 당선 힘들겠다는 생각 들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유비케어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