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약사봉사상 독자평가단 배너
  • HOME
  • 뉴스
  • 전체기사

13개국 약대생, 한미약품 스마트플랜트 방문

2019-07-16 19:21:14 이우진 기자 이우진 기자 wjlee@kpanews.co.kr

한미약품은 지난 9일 프랑스와 영국, 네덜란드, 캐나다 등 13개국에서 모인 해외 약대생이 한미약품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국제약학대학생연맹 프로젝트의 교류프로그램 일환으로 한국의 약학연구 및 제약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됐으며 한국 약대생 20여명도 견학에 동참했다. 

약대생 방문단은 '한국 제약산업과 기관'이라는 주제로 대학병원, 지역 약국 및 식약처 등 공공기관을 견학했으며, 제약회사로는 한미약품의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찾았다. 

한미약품은 이들 약대생들에게 스마트 플랜트 소개와 함께 ICT 기반의 의약품 공정 과정, RFID를 통한 물류·배송 시스템 등을 교육했으며 자국의 제약산업과의 비교를 통해 미래 제약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미약품 박재현 전무는 "팔탄 스마트플랜트는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은 물론, 고품질 의약품 생산을 통해 글로벌 한미를 실현하는 전진기지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제약강국을 위한 한미약품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전세계 약대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약학대학생연합은 80여개 국가의 35만여명 약학 대학생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세계의 공중 보건환경 및 약학 교육 계발을 목적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단체다.

한미약품의 팔탄스마트플랜트는 연면적 3만6492제곱미터, 지하 1층과 지상 8층 규모로 지난 2017년 완공됐다.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최대 60억정의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다.

기사의견 달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