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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국 양수양도 후 팜IT3000 어떻게 사용하나요"

약학정보원, 최근 통합Q&A 통해 약사 궁금증 해소

2019-11-08 12:00:25 엄태선 기자 엄태선 기자 tseom@kpanews.co.kr

약국을 양수양도해 새롭게 팜IT3000를 사용하려는 데 어떻게 해야 할까?

약학정보원은 최근 일선 회원약국의 팜IT3000에 대한 다양한 질의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최근 답변 내용을 정리해 보면 먼저 약국을 인수받았을 때 기존 컴퓨터에 그대로 팜IT3000를 설치해 사용하고 싶은 경우 해당 프로그램 환경설정에서 매뉴 3개와 원도 바탕화면 '심사평가원진료비청구' 프로그램의 환경설정을 수정해 이용해야 한다.

환경설정에는 약국정보설정에 들어가 약국 상황에 맞는 정보를 새롭게 입력해 수정해야 하며 근무약사-공휴일성정에서 역시 약국환경에 따라 조정이 필요하다. 

또 사용자등록설정에서 아이디를 새롭게 생성하고 요양기관기호도 수정해야 한다.

현재 약국에 있는 비급여 일반약을 팜IT3000에 수기로 입력하기 위해서는 역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조제 및 판매 관리에서 해당 약을 입력한 후 등록하면 된다. 

팜IT3000과 관련한 공인인증서 갱신했는데도 지속적으로 갱신 경고메시지가 나올 경우에는 인증서 갱신경고기간에는 전 인증서가 인식되기 때문에 이같은 메시지가 뜨게 된다. 

간략 매뉴얼대로 공인인증서 갱신작업을 완료했다면 갱신 전과 후의 인증서가 모두 있는 상태로 있게 되지만 갱신 후 인증서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갱신안내 알림창도 기존 인증서 만료일이 지나면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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