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감염관리 라이브러리
팜엑스포배너 (다이렉트) JW청년약사봉사상 공모전_날개
  • HOME
  • 뉴스
  • 정책·보험
크레소티

다제약물 관리사업 '건강in' 대폭 개선…4월 가동

전문약·일반약·건기식 구분 등 참여 약사 의견 반영

2020-02-15 06:00:23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다제약물 관리사업(올바른 약물 이용 지원사업) 참여 약사들이 가장 불편했던 점으로 꼽았던 '건강in 입력'이 크게 개선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오는 4월 시행될 '3차 다제약물 관리사업'에 맞춰 '건강in 시스템'을 대폭 개선 중이라고 밝혔다. 

2차 사업에 참여했던 약사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건강 in 입력이 가장 불편하다'는 응답이 가장 높았다. 

입력 후 다음 차시로 넘어가는 확인 탭과 복용 약물 현황에 전문약, 일반약, 건강기능식품을 구분하는 문제 등 정밀한 정보 기입 기능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또, 2, 3차 시 입력에도 과거 기록 불러오기 기능이 없고 상담 입력란이 없어 불편을 호소, 건보공단은 이 같은 의견을 반영해 개선키로 한 것. 

또한, 지역본부와 지역약사회 소통을 강화하고, 평일 야간(18시~22시 예정) 및 주말에도 방문이 가능한 형태로 진행한다. 

건보공단은 촉탁약사(자문약사)의 사기 진작과 참여 유도를 위해 배지를 공급해 건보공단 다제약물 관리사업에 참여하는 약사임을 알리고, 촉탁약사가 운영하는 약국에는 다제약물 포스터를 붙여 홍보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다제약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TV 공고가 진행될 계획으로 사업 관련 대국민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모티콘 신청서

이모티콘 신청서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한국메나리니(풀케어)_4주

약공TV베스트

심평원 9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