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타이레놀 8시간 실제 실험 이벤트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약국·경영
그린스토어_정규

'뉴 페이스' 등장, 꾸준히 주목받는 '위 건강' 시장

매스틱 이어 금은화·작약까지 기능성 원료 등장

2020-05-23 06:00:32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위 건강 시장이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매스틱을 비롯해 인동덩굴, 작약추출물 등 기능성을 앞세운 소재가 연이어 등장하면서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한 축을 형성하는 모양새다.

지난해 대중광고가 선보이면서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온 위 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은 최근까지 관련 기능성 원료가 연이어 등장했다. 대부분 개별인정형 중심이라 차별화된 시장으로 어느 정도 입지를 다질지 관심도 커지고 있다.


개별인정형으로 가장 먼저 위 건강 시장의 영역을 넓혀온 것은 '매스틱 검(gum)'이다. 프롬바이오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특히 프롬바이오는 지난해 배우 최원영을 모델로 내세워 TV광고를 선보이면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 위 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의 인지도를 넓히고 관련 시장을 키웠다.

㈜녹십자웰빙의 행보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7월 '금은화'라고 불리는 인동덩굴꽃으로 위 건강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녹십자웰빙이 개별인정원료로 이름을 올린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은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갖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r. PNT'를 시장에 선보이며 개인맞춤형 영양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는 녹십자웰빙은 피엔티 브랜드로 위 건강 관련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들어서도 위 건강에 대한 관심은 꾸준하다. 새로운 소재가 개별인정원료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4월 ㈜뉴메드는 작약추출물 등 복합물의 위 건강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과 같이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스페인감초추출물 역시 위 건강 관련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지난해 뉴트리가 '위 점막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꾸준히 개별인정형 원료가 등장하면서 위 건강 관련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모두 일정 단계를 밟아 기능성을 인정받은 소재로 차별화가 가능하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려는 업계의 관심이 위 건강 관련 소재로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한 관계자는 "개별인정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고, 대중광고 등으로 시장을 키우려는 움직임이 하나의 추세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위 건강 시장 역시 주목받는 양상"라며 "매스틱이 소재로 등장한 이후 여러 원료가 추가로 인정을 받은 만큼 앞으로 시장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위장관 관련 질환으로 병의원 진료를 받은 환자는 1200만명 정도다. 성인 10명 가운데 4명이 관련 질환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약사랑생명사랑

약사랑생명사랑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3분 언박싱] 입병엔 역시 오라~ 구내염 치료제 오라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팜웨이약학서적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