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팜엑스포 경남2차 연수교육 112 약봉투 [알약캠페인] 게보린크루와 함께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을 부탁해
약사랑 생명사랑 약국전문대학원 굿 브랜드 홍보 제8회 중외청년약사봉사상
  • HOME
  • 뉴스
  • 전체기사
광동우황청심원_사전신청페이지

"색소 질환의 복합 시술가는 50~70만원...80%는 없어져"

[화장하는 약사 시즌2] 9회 색소 질환에 대한 피부과 치료와 가격

2020-09-08 05:50:00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close

"색소 질환의 복합 시술가는 50~70만원...80%는 없어져"

[화장하는 약사 시즌2] 9회 색소 질환에 대한 피부과 치료와 가격

[시리즈] 기능성 화장품 시장은 기존 화장품의 단순한 수분 보습 효과에서 피부 미용과 관련된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며 젊고 건강하게 사는 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어났다. 

더불어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환과 남성들의 기능성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며 제약업체들 또한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로 인해 너무나도 다양하게 늘어난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선택은 더욱 어려워졌다. 화장하는 약사는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의 성분, 피부별 적합한 화장품을 살펴보고자 한다. <편집자 주>

화장하는 약사 9회에서 김영선(케이벨르 대표) 약사와 청담현피부과 최현주 원장은 색소 질환에 대한 피부과 치료와 관리에 대해 알아본다.

이들은 먼저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의 색소 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피부과 치료인 IPL·탄산가스·복합 레이저 치료에 대해 설명했다.

청담현피부과 최현주 원장은 “색소성 피부질환을 치료할 때 가장 유명한 것이 IPL”이라며 “다양한 파장대를 모아서 약한 에너지로 얼굴 부위 전체를 넓게 치료하는 원리”라고 설명했다.

이어 “IPL은 여러 가지 색소가 섞여 있을 때, 또 병변의 범위가 넓은 경우 얼굴 전체에 쏘게 되면 전체적인 색소가 50% 이상 연해진다”고 말했다.

또한 “IPL의 원칙은 절대 세게 하지 않는 것이 원칙인데 간혹 기미가 더 진해졌다는 분들이 있다”며 “이것은 욕심내서 한 번에 치료하려고 강한 에너지를 사용했을 때이고, 막상 효과가 있어 보이지만 색소 침착이라는 복병이 있기 때문에 한 번 더 하더라도 약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IPL외에 피부과에서 많이 받는 레이저 토닝, 탄산가스 레이저, 복합 레이저 치료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최 원장은 “레이저 토닝은 1064nm의 긴 파장을 사용한다. 색소침착이나 기미는 깊은 레벨의 색소이다”며 “이 경우 레이저 토닝의 긴 파장의 빛을 이용하는데 깊게 들어가면서 주변의 손상을 주면 안 되기 때문에 낮은 에너지로 여러 번 반복해서 그 부위의 색소를 청소해준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전했다.

이어 “10회를 하면 처음 4~5번 정도는 일주일에 한 번, 그 다음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2주에 한 번하고 마지막으로 유지하는 차원에서 한 달에 한 번 정도 시술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최 원장은 “색소 질환이 있으신 분들이 피부과에 방문하면 잡티 때문에 왔다고 말한다. 잡티라는 것은 점과 흑자 등 복합되어 있는 것이다”며 “제가 선호하는 것은 IPL로 전체적인 색을 다운시키고, 색소 레이저로 부분적으로 시술하고 점과 튀어나온 병변은 탄산가스 레이저로 시술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시술을 거치면 딱지가 생기고 열흘 정도 지나 벗겨지면 최소 50% 보통은 70~80% 정도의 색소가 없어진다”며 “세 가지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한다면 보통 50~7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팜키

팜키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중앙선관위 요청사항으로 실명 댓글만 가능합니다.
※ 댓글 실명제 기간 동안에는 약사공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회원에 한해 댓글을 달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대한민국 팜엑스포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