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콜대원 리뉴얼 이벤트(오픈전)
골프대회 D판테놀 솔빛피앤에프
크레소티8/16~9/30

홍진태 회장, "공유·조화·도전·희망을 주는 약학회 될 것"

제52대 대한약학회 집행부 시무식 개최

2021-01-05 16:45:15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사)대한약학회(회장 홍진태, 충북대 약대)는 지난 4일 대한약학회 회의실에서 '제52대 대한약학회 집행부 시무식'을 개최했다.

홍진태 회장은 시무식에서 "지금까지 끊임없이 대한약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전임 집행부에 감사드리며 오늘 제 52대 집행부가 ‘K-Pharm을 선도하는 대한약학회’를 만들기 위해 첫 걸음을 내딛는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세로 예년에 개최하던 새 집행부 출범식 및 신년교례회 계획은 아직 세우지 못 했지만, 선거 당시 공약에서 제시한 함께하는 약학회(Share), 조화로운 약학회(Orchestration),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약학회(Pioneer), 다음 세대에 희망을 주는 약학회(Design)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홍 회장은 "52대 집행부는 대면과 비대면 접촉을 오가는 현재 상황에서 다양성과 탄력성을 가지고 학회를 운영할 것이며, 새로운 약업계의 이슈에 대해 시의적절하게 학술적으로 뒷받침하는 학회로서의 역할을 수행, 차세대 산업의 중심이 될 제약산업 발전의 선도, 모든 회원들의 학문적 발전을 위한 기회 부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유관 단체들과 공생의 정신으로 서로 협조하고 함께 할 것"이라며 대한약학회가 우리나라 약업계의 주요 단체로서 맡은 역할의 충실한 수행과 함께 제약산업 생태계에도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날 시무식에는 홍진태 회장을 비롯해 제52대 집행부 사무총장 이창훈(동국대 약대) 등 집행부 임원 4명이 참석해 새로운 의지를 다지며 대한약학회의 2021년 첫 업무의 시작을 알렸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