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Thank You Pharmacists_메시지 선정
디어미순 런칭 캠페인 탁센 순발력 테스트 탁센 웹툰복약상담
  • HOME
  • 뉴스
  • 전체기사
한국콜마

"시끌벅쩍 응원 없어서 아쉬워요"...약사국시 START!

제72회 약사 국가시험 진행...코로나19 여파로 한산한 시험장

2021-01-22 09:00:37 김경민·김용욱 기자 김경민·김용욱 기자 kkm@kpanews.co.kr

close

"시끌벅쩍 응원 없어서 아쉬워요"...약사국시 START!

제72회 약사 국가시험 진행...코로나19 여파로 한산한 시험장


서울 방이중학교에서는 제72회 약사 국가시험이 치러졌다.



시험장을 확인하는 수험생.

매년 시끌벅적했던 약사 국가시험장이 코로나19 여파로 한산한 모습을 보이며 보였다. 수험생들은 아쉽지만 방역지침을 잘 지켜 시험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22일 서울 방이중학교에서는 제72회 약사 국가시험(이하 약사국시)이 치러졌다. 이른 새벽부터 후배들의 응원과 함께 추위를 녹이는 음료, 핫팩, 간식, 도시락을 나눠줬던 예년과 달리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5인 이상 집합금지 조치로 인해 시험장 앞은 한산했다.

이날 약사국시는 서울, 부산, 광주, 대구, 광주 5개 지역 6곳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시험장 앞은 수험생과 함께 온 보호자 차량이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정체가 발생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한산한 시험장 앞.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은 부득이한 상황으로 현장을 방문하지 못했지만 본인 스스로를 믿으라는 응원과 함께 약사로써 현장에서 보길 기대했다.

김대업 회장은 "수험생 여러분은 그간 열심히 공부하며 쌓아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스스로를 믿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하시기 바란다. 오늘의 약사국가시험은 여러분이 자랑스러운 약사가 되는 작은 관문이다"며 "수험생 여러분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부득이 국시 현장에서 나가보지 못했지만 멋진 약사로 보기를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국시를 치르는 수험생들은 힘을 주는 응원전이 없어 아쉽지만 방역지침을 잘 지키며 시험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강원대 A학생은 "제가 4학년 때 선배들 국시 시험장에서 응원했던 기억이 있다. 2년이 지나서 제가 국시를 보고 있는 데 시끌벅쩍하지는 않아 아쉽지만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제가 공부한 것도 잘 풀어 국시를 잘 마치겠다"고 말했다.

강원대 B학생은 "지난해와 다르게 올해는 응원이 없어서 아쉽다. 하지만 교수님들과 친구들에게 미리 응원을 받아서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올해 국시 준비를 하면서 코로나 때문에  도서관 등에서 함께 모여 공부할 수 없었던게 힘들었다. 또 국시원이 자가격리자와 확진자에 대한 조치 계획을 늦게 발표해 불안했다"고 꼬집었다.

수험생들은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자가문진표 작성, 발열체크 및 손소독 후 시험장으로 향했다.


시험장에 도착한 수험생들은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한 학생들이 차례로 줄을 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하고 시험장으로 향했다.

이날 국시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고사실 수용인원을 20명으로 줄이고 응시생 사이 간격을 1.5미터로 띄우며 유증상자는 고사장 내 특별 고사실에서 시험을 진행했다. 더불어 이동이 많은 점심시간에는 정해진 자리에서만 식사하도록 안내했다.

한편 올해는 외국 약사 면허소지자에 대한 예비시험 도입 후 치러지는 첫 약사국시로 지난해 대비 150여명 감소한 1946명이 시험에 접수했다.

시험장 앞은 수험생과 함께 온 보호자 차량이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정체가 발생하기도 했다.



지난해 치뤄졌던 약사국가시험장 앞 응원 모습.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디어미순 런칭 캠페인

디어미순 런칭 캠페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디오맥스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메디폼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