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뿜뿜 이벤트 전남 팜엑스포 112 약봉투
일반의약품 완벽 가이드 서평이벤트 더마큐 구인구직 이벤트
  • HOME
  • 뉴스
  • 전체기사
112 캠페인 약봉투 페이지

[스위트파머시 37회]건조한 봄철 촉촉한 피부지키기

[스위트파머시 37회]

2021-04-12 05:50:02 신은진 기자 신은진 기자 sej0720@kpanews.co.kr

close

[스위트파머시 37회]건조한 봄철 촉촉한 피부지키기

[스위트파머시 37회]

봄철이 되면 건조한 날씨와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우리 피부의 노화가 가속화된다.

스위트파머시 37회에서는 이향란 약사가 ‘봄에도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대비책’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했다.

△비누사용 횟수 줄이기
알칼리화된 피부를 위해 약산성비누를 사용하되 비누사용 횟수를 줄이는 게 피부 건조증이나 아토피에 도움이 된다. 또 비눗기가 오랫동안 피부에 남아 있게 되면 피부 자체의 보호 기능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닦아내는 습관이 중요하다.

△잦은 목욕은 금물
잦은 목욕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 시키고 상하게 한다. 샤워는 5분 내로 미지근한 물로 하고 샤워가 끝난 후 몸에 물이 마르기 전에 수분을 함유한 보습제 등을 발라서 각질층의 수분 증발을 막는 게 효과적이다. 특히 사우나와 때수건 등으로 피부의 때를 벗겨내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하루에 1.5ℓ씩 물 마시기
하루에 물을 1.5ℓ씩 섭취하되 한꺼번에 많이 마시기보다는 30분~1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1컵씩 꾸준히 마시는 게 좋다. 또한 피부에 직접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분 팩을 하거나 스팀타월로 마사지하면 피부에 수분이 공급될 뿐만 아니라 노폐물과 각질이 제거되는 이중효과가 있다.

이 약사는 “적당량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되 과일과 채소를 즐겨 드시는 것이 좋다”면서 “특히 비타민C는 세포 결합 조직인 콜라겐 합성에 관여해서 피부에 탄력을 주는 데 도움을 주고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걸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서 기미, 주근깨 예방 및 세균 감염과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고 언급했다.

이어 “비타민E 토코페롤은 뇌하수체와 부신피질 호르몬의 분비 그리고 피부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면서 “기미와 잔주름 등의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햇볕에 타는 것을 방지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진피층의 수분을 머금는 능력을 지닌 히알루론산과 탄력을 담당하는 엘라스틴 그리고 진피층에서 그물망처럼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을 잘 조직화하고 연결시키는 콜라겐도 잘 유지해 나가야 한다”면서 “특히 콜라겐의 경우 흡수율을 고려한다면 분자량과 화학적 부형제가 첨가되지 않았는지, 콜라겐 흡수에 도움을 주는 부원료가 어떤 것이 들어갔는지 등도 고려해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 노화를 더디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위트파머시 37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일반의약품 완벽 가이드 할인 이벤트

일반의약품 완벽 가이드 할인 이벤트

관련 기사 보기

창간축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대원온라인배너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지노베타딘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