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콜대원 리뉴얼 이벤트(오픈전)
골프대회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솔빛피앤에프
크레소티8/16~9/30

"뉴노멀 시대 신약개발의 여정을 확인하세요"

약학회,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춘계국제학술대회 개최

2021-04-12 05:50:00 김경민 기자 김경민 기자 kkm@kpanews.co.kr

대한약학회(회장 홍진태)가 약학 및 제약산업계의 최신 연구 동향과 다양한 분야의 학술 연구 성과를 교류하는 장을 마련했다.

약학회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산학 협력을 통한 뉴노멀 시대의 신약개발 여정’(Challenging Journey for New Normal Academy-Industry Convergence)이라는 주제로 2021 춘계국제학술대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기조강연과 특별심포지엄, 주제별 심포지엄, 젊은 과학자 발표, 전시부스 회사 설명회, 팜팜콘서트, 포스터 논문 발표 등 다양한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기조강연은 우리나라 신약개발 1세대인 제노스코 고종성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신약 19호인 제미글로와 31호인 렉라자를 발명하면서 경험했던 재미있고 신나는 이야기’로, 두 번째 기조강연은 백신 개발의 대표 연구자인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성백린 단장의 ‘백신주권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혁신백신기술 동향’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3개의 특별심포지엄에서는 기조강연 주제와 연계해 국내 벤처기업들의 신약개발 동향, COVID-19 대응을 위한 백신·치료제·진단키트에 대한 규제과학적 고려사항에 대해 전한다.

더불어 국내에서 개발 중인 COVID-19 백신 및 치료제의 현황 등을 전하기 위해 대웅제약, 신풍제약, 셀리드가 참가해 시의성 있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약학 분야의 최신 이슈들을 선정해 12개의 주제별 심포지엄이 진행되며, 대학원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2개의 Young Scientist Session에서는 차세대 약학자들의 열띤 연구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약학회 학술대회 최초로 약학 학문 후속세대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한 ‘팜팜콘서트’를 개최해 학부생들의 약학 연구에 대한 참여와 이해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한약학회 홍진태 회장

대한약학회 홍진태 회장은 “제52대 집행부 슬로건인 ‘K-Pharm을 선도하는 대한약학회’에 맞게 이번 학술대회가 약학 및 제약산업계의 최신 연구 동향과 다양한 분야의 학술 연구 성과를 교류하는 장으로 학술대회에 참가한 각 분야의 연구자들이 타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로 소통하며 우리나라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비전을 갖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약대 졸업생들이 IMF 이후 산업계보다는 약국이나 병원을 선호한다. 앞으로 약학연구의 미래를 위해 학부생들에게 비전을 심어주고 끌고 가자 생각해 최초로 학부생을 위한 ‘팜팜콘서트’ 세션을 만들었다. 현재 전국 약대생 600명가량이 접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임기동안 학부생을 위한 세션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참약사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솔빛피앤에프

많이 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