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복약상담의 정석 둘코소프트 D판테놀 솔빛피앤에프
  • HOME
  • 뉴스
  • 전체기사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학계와 산업계 콜라보 '글로벌 테라퓨틱스 얼라이언스'

[오늘의 픽] 유럽 최대 바이오신약클러스터 밀너 의약연구소에서 운영

2022-06-21 05:50:37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close

학계와 산업계 콜라보 '글로벌 테라퓨틱스 얼라이언스'

[오늘의 픽] 유럽 최대 바이오신약클러스터 밀너 의약연구소에서 운영

바야흐로 콘텐츠 전쟁의 시대다.
SNS, 유튜브 등 새로운 미디어플랫폼의 등장은 각 산업군의 콘텐츠 경쟁을 가속화했다.
이는 제약업계도 마찬가지다. 제약사들은 웹드라마, 브이로그. 건강 정보를 다룬 차별화된 영상콘텐츠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약사공론은 '제약잇슈(Issue)오늘의 픽' 코너를 통해 미디어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제약사들의 콘텐츠를 소개한다. 독자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제공하고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편집자 주]

오픈 이노베이션은 각 기업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보를 공유하는 개방형 혁신 기술로 자사의 자원을 외부 기술 및 아이디어와 함께 활용한다. 특히 이동 수단과 정보통신기술이 결합한 모빌리티 산업분야에서 활발하다. 

제약바이오산업에서도 신약개발을 목표로 한 오픈이노베이션 바람이 불고 있다. 미국 최대 바이오 생태계를 갖춘 보스턴에서는 글로벌 제약사, 바이오 테크기업, 병원 연구진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해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번 제약잇슈, 오늘의 픽에서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영상콘텐츠를 통해 학계와 산업계 협력 모델인 밀너 의약연구소의 '글로벌테라퓨틱스 얼라이언스'를 소개한다.

밀너 의약연구소는 유럽 최대 바이오신약 클러스터로 영국 케임브릿지대학교 바이오의약 캠퍼스에 있다. 암, 감염병 등 여러 분야의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밀너 의약연구소는 산학연계 프로그램인 '글로벌 테라퓨틱스 얼라이언스(Global Therapeutics Aliance, GTA)를 운영하며 전 세계 기업, 연구소, 학교와 협업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시작한 GTA는 케임브릿지 대학, 생어 연구소, 바브라함 연구소, 아스트라제네카 외 6개 제약기업이 '바이오신약 개발 위한 공동연구 및 네트워크 촉진'을 목표로 출발했다. 

GTA는 학계와 산업계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다국적기업 연구소 전문가들과 3개월마다 정기 미팅을 열고, 약 400여 명이 참가하는 심포지엄 행사를 매년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글로벌 제약산업의 R&D 트렌드 파악과 연구의 부족한 점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GTA는 공동연구 프로젝트 외에 유망한 스타트업에 창업공간과 투자, 멘토링을 지원한다.

국내에서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카이스트, AI신약개발 플랫폼 스탠다임, JW중외제약이 GTA 멤버쉽에 가입했다. GTA멤버십에 가입한 80개의 기관 및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신약개발 연구에 매진중이다.

한편, 밀너 의약연구소 산학연계 프로그램 '글로벌 테라퓨틱스 얼라이언스'의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약정원 배너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