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2
훼스탈 슈퍼자임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전국약사 탁구·축구 대회 다시 뜨겁게 함께"

[人터뷰] 류일선 문화복지이사

2022-06-17 05:50:43 한상인·김용욱 기자 한상인·김용욱 기자 hsicam@kpanews.co.kr

close

"전국약사 탁구·축구 대회 다시 뜨겁게 함께"

[人터뷰] 류일선 문화복지이사

약사공론이 대한약사회 최광훈 집행부 출범에 맞춰 상임이사들의 릴레이 인터뷰를 시작한다. 3년간 각 위원회별 담당 이사들이 생각하는 최대 현안은 무엇이며 그 해법은 무엇인지 심도 깊은 이야기를 진행한다.

Q.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이번 40대 대한약사회 문화복지이사를 맡은 류일선입니다.

Q. 3년간 문화복지위원회 회무 방향을 말씀해 주십시오.
처음 최광훈회장님께서 저에게 문화복지이사직을 제안하실 때, 우리 약사회에서도 광주비엔날레 같은 행사를 개최하면 좋겠다고 하시면서 문화복지사업에 상당한 관심을 표현하셨습니다.

문화란 ‘밭을 갈다’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유래하였는데 문화는 한 사회의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생활방식을 말하는데 그 중에서 공연, 예술 등으로 세련되게 표현되기도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공연을 보거나 모여서 활동하는데에 많은 제약이 있었습니다. 이제 이러한 부분들이 상당히 해소되었으니 문화복지위원회에서는 여러 가지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가족의 행복한 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복지적인 측면에서는 삶의 질을 높이고 약사회원님들과 가족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사실 약사님들은 그동안 환자분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는 직업윤리관에 충실하다보니 본인 스스로의 건강은 놓치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한약사회에서는 구성원인 약사님들의 건강과 안락한 근무환경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Q. 보다 구체적인 사업계획 있으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문화행사로 6월 16~17일 양일간 2022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열리는 ‘신궁중나례’ 공연관람을 추진하였습니다. 우리 약사회원님들과 가족분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드리도록 협의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서울경기지역에서 시범적으로 하였는데 향후 전국적으로 각 지역별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회원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7월 탁구대회와 10월 축구대회가 각각 열릴 예정이며 다른 행사들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탁구대회는 아쉽게도 코로나 기간 동안 많은 동호회들이 없어진 상황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300명까지 회원님들이 참여했었는데 이번에는 200명이 조금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탁구동호회가 더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10월에 개최되는 축구대회는 조금 더 참여도를 높이자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 경기 정도는 여자회원님들로 구성된 팀을 만들어 미니게임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원분들의 복지를 위해 안과무료검진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울, 인천, 천안, 대구, 광주, 부산 6개 지역으로 시작해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안과 이외에도 부인과, 비뇨기과 등 다른 진료과목도 계획중입니다.

Q. 특별히 준비중인 프로젝트가 있다고 들었는데?
아직까지 확정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조심스럽게 말씀을 드립니다만 대한약사회에서 제가 문화복지 일을 맡다보니 약사 밴드를 한번 만들 생각입니다. 그래서 나중에 이 밴드가 제대로 결성되면 지금 어느덧 구성원들이 모여지고 있거든요. 기존에 공연을 했던 분들도 있고 하니까. 그런 분들을 모아서 우리가 밴드를 만들면 약사회 행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소외계층이라든지, 이런 병의원 이런 곳 가서 공연도 같이 해 드릴 수 있는 그런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 회원님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씀?
문화복지위원회는 회원들의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검진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동시에 약사회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사업을 구상 중입니다. 어려운 이웃과 지역 단체들에게도 혜택이 갈 때 결국 약사회의 위상을 높이고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는 집행부의 취지를 잘 이해해주시고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모든 것은 여러분의 참여로서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문화복지위원회 이사로서 행복하고 건강한 약사의 직능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2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2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드롱기_골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