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포벨에스정 아이미루 이벤트
훼스탈 슈퍼자임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솔빛피앤에프
한국콜마

"지방선거 당선인은 약사사회 숨은 공로자"

6·1 지방선거 당선회원 축하연 개최…회원 9명, 약사가족 4명

2022-06-30 17:22:35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약사회가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약사회원과 약사가족을 축하하는 축하연을 개최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엘타워 엘하우스홀에서 6·1 지방선거 당선회원 축하연을 개최했다.

축하연에서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지방선거에서 약사사회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약사회원을 위한 여러 봉사를 해달라는 뜻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노력했다"며 "하지만 그 노력이 선거운동 과정에서의 당선인 여러분의 무수한 고생에 보탬이 됐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이렇게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큰 기쁨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선인 여러분이 각 지역에서 당선시켜 주신 국민과 주민, 약사회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지난 6월 1일 진행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약사회원 9명과 약사가족 가운데 4명이 당선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광역단체장 1명을 비롯해 기초단체장 2명, 광역의원 5명, 기초의원 5명 등이다.

영남대약학대학을 졸업한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은 대구지부 중구분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지방선거에 이어 올해 지방선거에서도 대구 중구청장 선거에 출마해 연임에 성공했다.

이애형 경기도의원은 숙명여대약학대학을 졸업하고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을 역임했으며 그동안 경기도의원으로 활동해 왔다. 이번에 재선이다.

함께 경기도의원에 당선된 김미숙 경기도의원은 숙명여대약학대학과 중앙대 대학원 의회학과를 졸업했으며, 경기 군포분회장과 대한약사회 보건환경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직전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한데 이어 두번째 경기도의회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하석균 강원도의원은 강원대약학대학과 연세대 정경창업대학원을 나와 원주시분회장과 원주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했다.

성균관대약학대학 출신인 임병하 경북도의원은 경북 영주분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북지부 부지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상용 충북도의원은 충북대약학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대한약사회 대외협력위원장으로 활동중이다.

최미경 서울 강북구의회 의원은 서울대약학대학을 졸업했으며, 강북구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과 서울시 강북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한 재선 의원이다.

양명환 대전 유성구의회 의원은 충남대약학대학을 졸업하고 국민의당 대전시당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대전시 마약퇴치운동본부 전문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덕성여대약학대학을 졸업한 공영애 경기 화성시의회 의원은 대한약사회 자원봉사단장으로 활동했으며,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약했다.

이밖에 약사가족 당선인으로는 울산 양순이 회원의 부군인 김두겸 울산광역시장과, 인천 조애경 회원의 부군이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이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또 대구 달서구 장정랑 회원의 부군인 박왕규 대구 달서구의원과, 전남 진도군 박병훈 회원의 배우자인 김옥정 전남 진도군의원 등이 지방선거에 당선됐다.

한편 이날 축하연에는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이 참석했으며, 최재원 대한약사회 감사와 이영희 병원약사회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또, 권영희 서울지부장과 조용일 대구지부장, 박영달 경기지부장, 최도영 충북지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서동철 의약품정책연구소장과 허지웅 약사공론 사장도 참석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2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2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솔빛피앤에프

많이 본 기사

동아에스티라비듀오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드롱기_골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