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광동심포지엄
5월은가정의달
5월은가정의달
여성감염질환 이벤트
약국캠페인
제16회 팜엑스포

2019.05.27 (월)

우황청심원

"실무에 즉각 활용...게릴라 강좌 기대해주세요"

게릴라강좌 주도한 김보희 관악분회 한약·건기식위원장

"약국은 현재 전반적으로 매출이 줄고 있다. 제 3의 수입을 고려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게 바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생각한다."

김보희 서울 관악분회 한약·건기식위원장은 약국 실무에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팁'을 제공할 수 있는 강좌의 필요성 그간 절실하게 느끼고 있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오는 16일 분회 차원의 첫번째 '게릴라 강좌'를 마련하고 회원약사의 목마름을 채워줄 예정이다.

"약국은 새로운 시장에 눈을 돌리고 그 가능성을 스스로 키워야 한다. 특히 건기식 시장은 약국만 기를 피지 못하고 있는 있다는 점에서 약의 전문가로서 접근한다면 충분히 승부를 걸 수 있는 분야이다."

김 위원장은 이번 게릴라 강좌의 경우 2~3달씩하는 종전 학술위주의 강좌를 탈피해 제품과 접목한 실용성을 높이고 참석자와 소통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지루한 강좌를 지양하기 위해 지난달 27일까지 사전에 수강신청을 받았으며 이후 지난 15일까지 카톡방을 통해 강좌를 안내하는 한편 의견을 묻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16일부터 진행되는 게릴라 강좌는 일방적 강의가 아닌 참여자들과 소통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가미할 예정이다."

게릴라 강좌는 분기에 한번정도 추진할 계획이며 참여자에게 설문을 통해 사전-사후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 강좌의 효용성을 높인다는 게 그의 복안이다. 위원장이 들어봤던 강좌 중 만족도가 높았던 것을 게릴라 강좌에 올리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약국에서 시간적으로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실속있는 강좌, 즐거운 강좌, 배우고 싶은 강좌가 되기 위해 준비했다. 약국의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기초로 삼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한편 분회가 준비한 첫 강좌는 분회회관 3층에서 대사증후군과 관련한 건강기능식품 강의이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