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팜엑스포 배너
청년약사봉사상 심평원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제약·유통
우황청심원심포지엄

토마토 성분 영양제 혈압 개선효과

이스라엘 네게브대학 연구진

2006-01-13 13:45:00 문애경 기자 문애경 기자 akmoon@kpanews.co.kr

토마토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영양보충제가 혈압을 낮추는 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이스라엘 연구진이 밝혔다.

이스라엘의 네게브대학 에스더 파란 박사 연구팀은 미국 심장저널 1월호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토마토에서 추출된 항산화제 리코펜 등을 함유한 영양제 리코마토(Lyc-O-Mato)를 31명의 경미한 남녀 고혈압 환자에게 투여한 결과 이같은 결론을 얻었다고 밝혔다.

연구결과 실험대상자들은 평균적으로 수축기 혈압은 10포인트,확장기혈압은 4포인트씩 낮아지는 현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파란 박사는 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람들은 정상 혈압을 유지하기 위해 생활 습관을 개선 처방을 받는 경미한 고혈압 환자들이며 이미 고혈압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은 이 영양 보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실험대상자들은 수축기 혈압이 140~159인 고혈압 1기 환자들로 처음 4주간은 매일 위약을 복용하고 이후 8주간은 토마토 영양보충제, 다시 이후 4주간은 위약을 복용했으며 토마토 영양보충제 복용기간에 혈압 개선효과를 보였다.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유비케어

약공TV베스트

오든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