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약국수기공모전
약공어플 다운로드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칼럼 및 연재
  • 인터뷰
3분 설문조사 이벤트

"40년 넘는 화합의 자리, 계속 발전시켜야죠"

41회 '약향제' 진행 조선대약학대학 한상덕 학생회장

2019-10-24 06:00:34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약학대학 선후배간 소통과 화합의 역사를 이어가는 행사가 있다. 조선대약학대학의 축제 '약향제' 행사다.

조선대약학대학 학생회가 중심이 돼 진행되는 '약향제'는 올해로 41회째를 맞았다. 오랜 기간 동안 재학생과 선후배를 잇는 조선대약학대학만의 행사이자 축제다.


한상덕 조선대약학대학 학생회장.

이달 4일 저녁 조선대 1.8극장에서 진행된 2019년 행사에도 재학생은 물론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선후배가 한 공간에 자리를 함께 했다.

행사를 준비한 한상덕 조선대약학대학 학생회장은 "약향제는 재학생은 물론 선후배가 모두 함께 하는 자리"라며 "조선대약학대학의 화합은 물론 다양한 교류로 공동체의식을 제고하는데 의미를 둔 행사"라고 설명했다.

한상덕 학생회장은 "약학제의 역사는 196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며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명맥을 이어가면서 조선대약학대학만의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약향제 진행되는 시간 동안은 8개 동아리와 학생회가 부스를 준비하고, 약학대학 여러 선배들과 교수 등 내외빈을 초청해 적지 않은 시간동안 준비해 온 장기자랑을 무대에서 선보인다.

모두 3부로 나눠 진행될 만큼  규모가 작지 않은 행사다. 공식 오프닝 행사와 장학금 수여,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는 1부 행사와 함께, 각 동아리가 참여하는 장기자랑 순서와 3부로 이어진다.

한상덕 학생회장은 "동아리별로 준비한 공연을 선보이며, 선후배간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며 "부스와 주막 운영을 통해 더 많은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약향제에서는 또, 각 지역 선배들이 총동창회 발전기금을 기반으로 장학위원회 심사를 거쳐 재학생에게 장학금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약향제에서도 동문회에서 마련한 장학금을 10명의 재학생에게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상덕 학생회장은 "행사를 진행하는데 있어 약학대학 교수님을 비롯해 총동문회와 수도권동문회, 광주시약사회 등 많은 동문 약사님의 도움이 있었다"며 "매년 관심과 격려와 함께 직접 참여해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신 여러 선배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40년 넘는 역사의 약향제가 앞으로도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신일제약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