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 생명사랑 전산봉투 신청 이벤트 112 약봉투 [알약캠페인] 게보린크루와 함께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을 부탁해
약국전문대학원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 HOME
  • 칼럼 및 연재
  • 인터뷰
112 캠페인 약봉투 페이지

"탈모, 한방원리로 접근..약국에도 도움됐으면"

모생한의원 이해민 한의사

2021-05-20 06:00:18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한방을 현대물리학으로 해석해 약사님들이 쉽게 이해하고 상담에 자신감이 생길 수 있게 돕고 싶습니다.”

모생한의원을 운영중인 이해민 한의사(경희 한의대)가 약사공론에 ‘탈모’를 주제로 한 달에 두 차례 연재를 시작한다.

이해민 한의사는 1984년 경산한의원을 개원한 이래 난치병 치료에 집중하고 이후 해민한의원을 개원해 명상 치료에 앞장섰다.

이해민 한의사가 발모에 집중하게 된 것은 2004년부터다. 

2004년 인간의 머리털이 동물보다 길다는 것을 발견하며 발모 연구에 착수하게 된 것.

이후 발모제 개발과 효능 입증에 주력하고 발모제 특허를 출원하는 등 탈모 문제 해결에 집중했다.

이해민 한의사는 서양의학의 경우 인체를 물리, 화학적으로 분석한 후 화학 원리로 제조한 약으로 치료하게 되며 해결되지 않을 경우 수술을 하게 되지만 동양의학은 인간을 물리적으로 분석하고 물리적인 원리로 제조한 약으로 치료하며 인간이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인간의 힘을 키워 복원에 힘쓴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와 과로로 발생한 각종 성인병의 경우 수술로 해결이 불가능 하며 인간의 힘으로 치료해야 완쾌가 가능하다는 것. 

그는 탈모가 해결되었을 때 가장 환자가 만족할 수 있으며 한의학적 치료에 적절한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당뇨, 혈압이 있는 환자에게 화학적 의약품을 복용하지 말라고 하기 어렵지만 탈모, 비만 같은 질병의 경우는 복용하던 약을 중단한다고 해도 당장 목숨에 영향을 끼치는 질환은 아닙니다. 한방으로 집중 치료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이유입니다.”

또한 다른 질병의 경우 진찰하려면 서양의사의 참여가 필요하지만 탈모의 경우 사람들이 다 아는 것으로 환자 눈으로 보이는 만큼 의사 진단 없이 직접 판단이 가능하다는 것도 탈모 문제 해결에 집중할 주요 이유로 꼽았다. 

아울러 안티에이징 시장을 여는 열쇠인 만큼 관심을 가진다면 약국 경영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다.

“현대물리학적으로 해석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흔히 말하는 이과생인 약사님들이 동양의학을 새로운 시각으로 봐주시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고하고자 합니다.  '나를 한번 시험해 보고 싶다, 주위 사람을 치료해 주고 싶다'하는 약사님들에게 자신감을 드릴 수 있도록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알약캠페인] 게보린크루와 함께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을 부탁해

[알약캠페인] 게보린크루와 함께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을 부탁해
참약사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정원 배너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