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 생명사랑 강남3구 팜엑스포 112 약봉투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아세트아미노펜 인후염바이러스
  • HOME
  • 칼럼 및 연재
  • 인터뷰
112 캠페인 약봉투 페이지

3년 만에 돌아온 '강남3구 연수교육'…"더 알차게 담았다"

강남 문민정·서초 이은경·송파 위성윤 분회장

2021-08-30 06:00:55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왼쪽부터)강남 문민정 서초 이은경 송파 위성윤 분회장


"9월부터 한 달간 3년만에 강남 3구에서 합동 연수교육을 진행합니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이번 연수교육은 회원들에게 보다 알차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약사회가 3년만에 두 번째로 합동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학술임상, 인문학, 약국경영 및 커뮤니케이션 등 4가지 분야로 15개 강의를 제공한다.

이번 강의의 목적은 강남 3구에서 제공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학술강의와 회원들에게 필요한 강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지난 2018년 10월 코엑스에서 강남 3구는 처음으로 합동 연구교육을 실시해 회원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당시 회원들은 연수교육의 규모가 커진 만큼 강의의 질도 높아졌다는데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이에 2019년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한 강남 문민정 분회장, 서초 이은경 분회장, 송파 위성윤 분회장은 취임 이후, 합동 연수교육을 이어자고자 했지만, 코로나19로 사정이 여의치 않았다. 

문민정 강남분회장은 "질 좋은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합동 연수교육의 시너지를 경험한 바 있다. 회원들에게 필요한 강의를 함께 고민하고 준비하면서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은경 서초분회장은 "서초를 비롯, 강남, 송파는 교육과 학술정보 전달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며 "지역 병원에서 실제 처방전을 내는 의사에게 직접 임상 강의를 듣게 되면 약사들도 더 빠르게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성윤 송파분회장은 "약국에서 왜 그 약이 처방됐는지 궁금할 때가 있을 것이다. 의사의 처방의도를 파악하면서 필요한 복약지도를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다"며 "꼭 알아야 하는 정보와 새롭게 추가된 정보 등 초보 약사나 기존 약사들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상 강의는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에 위치한 BIG5 병원 의사진이 직접 강의를 진행, '뇌 기능과 정신건강(서울대병원 권준수 교수)' '심부전 환자의 약물치료(서울성모병원 이관용 교수)', '편두통 진단과 치료(삼성서울병원 이미지 교수)', '질염의 치료 경구피임약의 복용(서울성모병원 정윤지 교수)', 'Lung Cancer Overview(서울아산병원 최창민 교수) 등이 실제 해당 지역의 약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임상정보를 전달한다. 

인문학 강의는 '아는만큼 보는 즐거움 건축으로 만나는 세계 문화 여행(시각문화연구소 박지나 교수)', '오페라로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오페라연구소 이기연 교수)', '역사속 질병 사회속 질병(인하대 최규진 교수)' 등으로 구성 됐다. 

약국경영 강의에는 약국 건기식, 동물약국, 약국 생활 법률, 약국 마케팅 활용법이 제공되며, OTC 강의로 한방, 비타민 활용법 등을 제공한다. 

일동제약 59초복약상담 어벤저스

일동제약 59초복약상담 어벤저스
참약사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김남주바이오 한가위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