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산 신제품 런칭 이벤트 알레그라 59초복약상담 PtoP 캠페인
구인구직 청년기자단 10기 모집 대한영양제처방학회_2022춘계학술대회
  • HOME
  • 칼럼 및 연재
  • 인터뷰
크레소티

"후배에게 희망 전달하기 위해 자선다과회 열었죠“

경기지부 조수옥 부지부장

2022-05-19 12:00:58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경기지부가 주최하고 여약사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회 사랑 더하기 희망 더하기 자선다과회'가 18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자선다과회는 도내 6개 약학대학 재학생 중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장으로 경기지역 약사를 비롯해 약업계 리더 100여명이 참석하며 성황을 이뤘다.

특히 지부 차원에서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해 경기도 내 약대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이은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종일관 웃음이 떠나지 않는 훈훈한 모습이 돋보였던 자선다과회 곳곳에는 행사를 진행한 경기지부 조수옥 부지부장의 열정과 땀이 담겨있었다.

특히 지난해 경기지부에서 지원한 장학금을 받았던 약대생들의 소회를 담은 영상이 공개됐을 때는 뭉클한 감동을 안겼다.

하지만 준비과정은 쉽지만은 않았다. 지부 단위에서 열리는 첫 번째 자선다과회라는 점이 큰 부담감으로 작용했고 그간 분회에서 진행되던 자선다과회와의 차별화면에서도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었다. 

그러던 중 조 부지부장은 프리셉터 교육 당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에 몰두하지 못하는 후배 약대생을 떠올리며 선배로서 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해 줄 장학기금 마련 프로젝트를 계획하게 됐다. 

조 부지부장은 “준비하는 과정은 쉽지 않고 마음의 부담도 컸다. 분회에서 진행하던 다과회와 차별화를 주기 위해 약대생을 위한 장학기금 마련이라는 목적성을 타이틀로 내세웠다”며 “프리셉터 교육을 할 때 힘든 약대생이 많았다. 약사회 미래가 후배들이라는 생각에 장학금을 마련하는 장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여약사위원회 사업 활동 범위가 다소 축소되면서 아서 안타까운 마음이 컸다. 경기지부가 나서보자는 생각에 하나부터 열까지 다 세심하게 관심을 두고 준비했다. 다행히 많은 분이 참석해주셔서 잘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러한 그의 노력 덕분에 코로나로 인해 그간 지부와 분회 등에서 활동이 축소된 이후 오랜만에 열린 사회공헌사업이라는 점에서 약업계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진다. 

끝으로 조 부지부장은 “오늘 모아준 성금은 도움이 절실한 후배들에게 값지게 사용될 것이고 그들이 성장해서 따뜻한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약사 오성메디-s
온누리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김남주바이오 6월_변경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