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백 112 포스터 이벤트 타이레놀 토닥토닥 이벤트
비아트리스 MAT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애보트 래피드진단
  • HOME
  • 칼럼 및 연재
  • 인터뷰
112캠페인 전산봉투이벤트

"테니스는 제 탈출구, 좋아하는 일이 일상에 큰 힘 돼요"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우승한 오유미 약사

2022-10-20 05:50:58 배다현 기자 배다현 기자 dhbae@kpanews.co.kr


"테니스는 저에게 탈출구입니다. 살다 보면 해야 하는 것들만 하면서 살고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직장, 가정, 사회활동을 병행하는 와중에 제가 하고 싶고, 좋아하고, 나만을 위해 하는 일 하나가 있다는 것이 큰 힘이 됩니다"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의약품 도매업체 품질관리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오유미 약사는 지난 8일 열린 제10회 임실N치즈배 전북·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개나리부서에서 우승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을 거쳐 본선 128강부터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가장 고비였던 경기는 본선 4라운드(16강) 경기로 2:4로 지고 있던 오 약사는 5:5 타이브레이크를 거쳐 결국 7:2의 승리를 거뒀다. 

오 약사는 "30번이 넘는 롱 랠리에 갤러리들이 놀라기도 했다"며 "경기 도중 상대의 플레이 스타일을 파악해 팀 전술을 빠르게 전환해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데 파트너와 소통을 통해 잘 풀어갈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가 테니스를 접하게 된 것은 우연한 계기였다. 2011년에 13년 동안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고 잠깐 시간적 여유가 생겨 동네 테니스장을 찾아가 레슨 신청을 한 게 지금까지 이어졌다. 

본래 정적인 일보다 뛰어다니며 땀 흘리는 운동을 좋아했었다는 오 약사는 "5년 정도 하다 보면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어렵고 실력이 잘 안 늘었다"고 말했다. 

근무약사로 주 6일을 근무했던 시기에는 대회 출전이 어려웠다. 이에 그는 주말 대회 출전을 위해 토요일은 쉴 수 있는 근무처로 직장을 옮겼다. 코로나로 2년여 동안 대회 자체가 없다가 지난해 11월부터 차츰 대회가 열리기 시작했다. 

오 약사는 "레슨은 새벽 6시에 받고 있어 하루 일과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고, 시간이 허락하는 한 코트장에 나가 게임을 하면서 운동 겸 대회 준비를 해왔다"며 "대회를 통해 그동안 익혔던 것을 실전에 적용해보고 나의 부족한 점도 깨달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연습 과정이 모두 순조롭지만은 않았다. 테니스 엘보로 한동안 고생하기도 했고 작년에는 종아리 근육파열로 2달 정도 운동을 쉬기도 했다. 첫 전국대회 출전을 4일 앞두고는 차를 폐차할 정도의 큰 교통사고를 당했다. 다행히 크게 다치지는 않아 무리해서라도 경기에 출전했는데 이 경험이 후에 많은 도움이 됐다.

그는 "에러를 최소화하면서 새로운 샷이 하나씩 나올 때, 파트너와 호흡이 잘 맞는다고 느껴지는 게임을 할 때, 같이 운동하는 사람들과 꾸준히 성장해 간다는 느낌을 받을 때 가장 즐겁다"고 말한다. 

테니스를 통해 오 약사의 삶은 많이 변했다. "살다 보면 해야 하는 것들만 하면서 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직장, 가정, 사회활동을 병행하는 와중에 제가 하고 싶고, 좋아하고, 나만을 위해 하는 일 하나가 있다는 것이 큰 힘이 된다"는 것이다.

또 "테니스는 정해진 파트너나 상대가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운동이다보니 운동을 통해 맺어지는 인연들도 소중하게 남는 것 같다"고 전했다.

오 약사는 마지막으로 "코치님과 매일 같이 운동하는 클럽 회원들, 대회 파트너들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테니스는 워낙 실력향상이 더디고 파트너와 상대에 따라 나의 플레이도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과 게임하며 경험치를 쌓아가는 것이 중요한데 주변인들이 많은 도움이 됐다는 설명이다.

그는 "특히 비슷한 실력으로 같이 운동하면서 성장하고 입상도 두 번 같이 한 동생인 강화정이 고맙다. 힘든 장거리 운전도 서슴치 않고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테니스를 치는 동생이다. 이번 전국대회 우승 파트너 유나영도 너무 고맙다"고 인사를 전했다.

비아트리스 MAT

비아트리스 MAT
참약사 옵티마케어 이벤트
솔빛피앤에프

많이 본 기사

옵티마케어 이벤트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심평원 건강e음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드롱기_골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