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싱뷰 마스크
혹! 정복할 수 있을까? 국민건강보험공단
  • HOME
  • 칼럼 및 연재
  • 데스크 칼럼
은성블루채널

약사 이모티콘 '팜맨'이 꿈꾸는 세상

2019-12-23 17:31:01 정웅종 기자 정웅종 기자 wjchung@kpanews.co.kr

약사공론이 대한민국 약사를 대표하는 이모티콘 '팜맨'을 정식 론칭했다. 

'약사를 형상화 한 이모티콘을 만들자'는 약사회장의 아이디어는 국민의 가장 가까운 곳의 건강지킴이, '팜맨'으로 구체화 돼 약사들의 스마트폰 카카오톡 방에서 그 생명력을 갖게 됐다.   

팜맨은 대한약사회가 기획하고 약사공론이 제작한 대한민국 약사 대표 캐릭터다. 

팜맨은 일선에서 주민건강을 지키는데 고군분투하는 약사 이미지와 부합하는 스토리를 갖췄다. 

평화로운 작은 마을에서 하나뿐인 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약사 '팜맨'은 주민의 건강과 평화를 위협하는 빌런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는 임무를 맡았다, 

평소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있지만, '바이러스'가 마을을 침입해 오면, 가운을 벗고 멋진 히어로로 변신해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킨다는 이야기다. 

공개된 이모티콘은 약국에서 있을법한 상황을 담아내 실용성을 높였다. 

'바쁘다 바빠', '아프지 마세요', '99세까지 건강하세요' 등 16종의 모션과 문구로 약사와 약사 사이에, 약사와 환자간 소통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겠끔 기획했다. 아울러 캐릭터의 다채로운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팜맨'은 카톡 세상에서 약사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될 전망이다. 약사들의 관심이 높을수록 팜맨의 생명력을 지속된다. 

질병으로부터 주민건강을 지키는 히어로! 건강파수꾼을 꿈꾸는 팜맨에게 응원을 보낸다. 

B밀처방 캠페인 2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B밀처방 캠페인 2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