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생명사랑
타이레놀 8시간 실제 실험 이벤트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칼럼 및 연재
  • 기자의 창
그린스토어_정규

언택트 시대 약사 교육은?

2020-05-19 06:00:56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펜데믹 현상이 불거짐에 따라 마스크 착용과 비대면, 비접촉이 사회적 문화로 대두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약사사회에도 반영되며 큰 변화를 겪는 모양새다.

먼저 대규모 강의, 학술제 등 오프라인 행사가 모두 취소되었으며 이에 따라 각 지부도 서면총회를 처음으로 진행하는 등 변화된 모습을 보였다.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대란을 겪는 동시에 오프라인 학술강좌가 끊기며 끊임없이 공부를 이어오던 약사들도 한동안 학술적 강의에 대한 목마름을 채울 방법이 없었다.

이에 온라인 강좌가 더욱 대두되는 모양새다.

약사공론이 진행한 웹심포지움의 경우 2차례 방송에 시청자 수 2000명이 넘을 만큼 관심을 끌었으며 경기지부가 소속 회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약료 온라인 강의도 뜨거운 반응과 함께 마무리 된 상태다. 아울러 대한약사회 사이버연수원 강의도 6월 1일 시작을 앞두고 있어 연수교육을 대체할 준비를 마친 상태다.

국회에서도 ‘코로나19에 대응한 ICT 정책의 현황과 향후 과제’ 보고서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비대면·비접촉 방식의 언택트 경제가 확대되며 ICT 산업은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이한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누구나 언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개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누구도 배제되지 않도록 하는 정보격차 해소 등을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약사사회는 약대생부터 현역 약사까지 언택트 시대에 걸 맞는 학술강좌 수강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장단점은 있겠지만 이 같은 경험을 통해 약사의 교육 분야에 대한 온라인화가 지속, 확산될 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해 보인다.

금연위드유캠페인

금연위드유캠페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3분 언박싱] 입병엔 역시 오라~ 구내염 치료제 오라군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팜웨이약학서적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