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약공 in People
  • 알림

서대문분회 이옥현 부분회장 부친상

2022-04-18

서대문분회 이옥현 부분회장(세연약국,대현반)의 부친 4월 18일 별세.

▲고인: 이영수(향년 92세)
▲발인 : 2022년 4월 19일(화)

일동제약, 신임 CHC 부문장 이신영 전무 영입

2022-03-03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신임 CHC(컨슈머헬스케어) 부문장으로 이신영 전무이사(사진)를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신영 전무는 삼성전자, 델, 시그나(국내법인명 라이나생명), 일렉트로룩스 등 다국적 기업에서 20년간 마케팅 관련 경력을 쌓았으며, 2019년부터는 일렉트로룩스코리아의 대표이사를 지낸 바 있다.

회사 측은 이 신임 부문장이 가진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 조직 관리 및 운영 능력 등을 높이 샀다고 밝히며, 자사의 다양한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일동제약은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을 포함한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 ‘아로나민’, ‘비오비타’, ‘지큐랩’, ‘메디터치’ 등 굵직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 사업의 확대 및 세분화는 물론, 식품, 음료, 화장품, 의약외품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과장급 인사(2/25)

2022-02-25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2년 2월28일부로 부이사관 및 서기관, 기술서기관 승진 등의 내용을 담은 인사를 21일 발령했다. 인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과장급
△사이버조사팀장 최종동 기술서기관
△식품안전정책국 식품관리총괄과장 오규섭 기술서기관
△식품소비안전국 농수산물안전정책과장 김규 기술서기관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수입관리과장 오재준 기술서기관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농축수산물안전과장 허송무 기술서기관

국립의료원장에 주영수 내정

2022-01-24

주영수 국립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장이 원장에 내정됐다. 주영수 원장 내정자는 1999년 서울대 의대 예방의학교실에서 의학박사 과정을 마치고 한림대 의대 사회의학교실 교수와 대통령 자문 고령화 및 미래사회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화여대 오구택 교수,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회장 취임

2022-01-20

이화여자대학교 생명과학과 오구택 교수가 제31대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회장에 취임했다.

회원들의 온라인 투표로 2022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회장으로 당선된 오구택 신임 학회장은 이에 따라 올 1월 1일부터 앞으로 1년간 학회를 이끌게 됐다.

오구택 교수는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어려운 상황을 개인의 희생과 집단지성으로 극복하고 있는 엄중한 현실 속에 2022년에는 학회 모든 구성이 통합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해 우리나라 생명 과학을 주도할 최대·최고의 학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입지를 다지는 한 해를 보낼 것”이라며 학회 회원들에게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의과대학에서 연구원으로 지낸 오구택 학회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 안전기술위원회 위원, 국가 과학기술자문회의 생명·의료전문위원회 위원장, 창의사업 연구단 및 리더연구자 지원사업 연구단장 등을 지냈다.

제일약품 김주일·김태환 과장, 경기도지사 및 식약처 표창 영예

2022-01-10

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은 최근 지속적인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경기도지사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일약품의 생산본부 김주일 과장(사진 좌측)은 지역 환경보전 및 안전 경영을 높이는데 이바지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 김태환 과장(사진 우측)은 비상대비업무 계획 및 전시 동원 계획 발전에 이바지한 공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을 수상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향후에도 기업 경영환경 개선과 함께 환경 보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국내 제약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약품 민인홍 차장, 천안 유공시민 표창받아

2021-12-31

현대약품은 생산본부 생산관리팀 소속 민인홍 차장이 지난 28일 천안시청에서 열린 '2021년 유공시민 표창 시상식'에서 표창을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민 차장은 사내 환경안전보건 담당자로 환경 오염 저감활동에 적극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민 차장은 "현대약품은 제조업체로서 안전을 핵심 키워드로 인식하고 관리해왔다'며 "미래 세대에 짐을 지우지 않도록 환경 오염방지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국장급 인사발령

2021-12-31

보건복지부는 12월 31일자로 국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 한의약정책관 강민규

      2021. 12. 31.
                                                       대통령. 끝

오송팜 유현나 본부장, 제주수출인의날 수출유공자 뽑혀

2021-12-22

오송팜은 유현나 본부장이 지난 15일 열린 '제11회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유공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밠혔다.

오송팜은 이번 선정을 두고 회사가 2021년 올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역대 최고의 수출실적을 이룬 가운데 성과를 이끌어낸 유 본부장의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했다.

회사는 지금까지의 위수탁방식의 사업구조를 벗어나, 일본 의약품시장에 직접진출을 목표로 하고 올해 3품목의 신규승인을 신청해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이는 국내 제약업체 중 최초로 그 의미가 크다는 것이 오송팜의 설명이다.

오송팜 관계자는 "앞으로 이같은 도전을 통해 글로벌 제약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 여재천 사무국장, 대한약학회 공직약학자상 영예

2021-12-22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여재천 사무국장이 지난 21일 전북대학교 진수당 가인홀에서 열린 '대한약학회 2021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공직약학자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여 국장은 지난 33년 동안 41건의 신약개발 관련 국가기술/정책로드맵 기획을 주관하며 바이오헬스산업의 국가 빅3산업 자리매김과 제약·바이오 관련 법/규제(생명공학육성법, 제약산업발전법, 천연물신약개발촉진법, 기술개발촉진법)의 제·개정을 통하여 신약개발 전주기 오픈이노베이션 기술거래사업의 기반 확장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대통령 의료산업선진화전문위원, 국무총리실 약업발전전문위원, 산업부 바이오헬스신산업기술로드맵총괄위원장, 과기부 신약투자심사위원, 복지부 신약개발자금심의위원, 식약처 안전기술심의위원 드을 통해 약학의 직무를 유지 확대하는데 이바지하기도 했다.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정원 배너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