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약공플러스
  • 신간
의약품 리스트
제목 권순경 교수의 야생화 이야기
작성일 2019-10-21 11:13
야생화 130종의 효과를 집대성한 권순경 박사의 ‘권순경 교수의 야생화 이야기’가 출간됐다. 

‘권순경 교수의 야생화 이야기’는 권 교수가 약학대학 입학 후 약용식물학 실습시간에 산과 들의 현장에서 식물을 직접 관찰하면서 전문적으로 학명과 생태 및 용도를 배우면서 경험한 약학 서적이다.

특히 ‘권순경 교수의 야생화 이야기’는 봄부터 가을 식물의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으며, 꽃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촬영기법이 동원됐다.    

권 교수는 “꽃은 아무 때나 피는 것이 아니라 연중 특정 시기에 일정 기간만 피고 식물마다 개화시기도 다양하다. 따라서 어느 시기에 어디에 어떤 식물이 꽃을 피우는지 정확히 알아야 다양하게 여러 종류의 야생화를 촬영할 수 있다”면서 “야생화 촬영은 피사체인 식물에 대한 학습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식물에 대해서 식물의 형태에 관한 서술 외에 되도록 많은 정보를 담고자 노력했다. 특히 꽃가루받이와 관련이 있는 꽃의 형태를 세밀하게 묘사하려고 심혈을 기울였으며 생소한 식물 전문용어는 평이하게 풀어서 서술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권순경 교수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 석사 독일 뮌스터대 박사(약화학 전공) 취득 후 해외과학자 국내 유치로 귀국하여 국방과학 연구소 실장을 역임했고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에서 28년간 교수 역임 후 현재 명예교수로 있다. 

또한 정년 전후부터 야생화 촬영에 몰두했으며,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으로 있으면서 4회에 걸쳐서 야생화 사진전을 가진 바 있다. 

권순경 교수의 야생화 이야기/ 글·사진 권순경 박사/ 신일서적 
384페이지/ 정가 38,000원

약공 플러스 '신간' 검색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