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약공플러스
  • 신간
의약품 리스트
제목 이런 질문, 해도 되나요?
작성일 2019-11-26 11:25
“용감하게 성교육, 완벽하지 않아도 아는 것부터 솔직하게!”

어른과 아이가 함께 자유롭고 즐거운 성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성교육 책이 출간됐다. 

‘이런 질문, 해도 되나요?’ 도서는 아이들의 성교육 때문에 고민하는 부모, 그리고 그동안 성(性)에 대한 이야기만 나오면 어쩐지 불편해서 피해 왔던 어른들에게 딱 필요한 책이다.

표지에 적혀 있는 ‘납작해진 성을 입체적으로! 어른도 아이도 함께 즐거운 Sex Education(섹스 에듀케이션)’라는 말처럼, 너무나 궁금했지만 누구에게도 물어보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알기 쉽고 편하게, 숨기지 않고 당당하게 꺼내어 풀어냈다.

성교육 전문가로 활동 중인 심에스더와 16년 차 오마이뉴스 기자이자 두 딸의 엄마인 최은경이 함께 쓴 이 책은 ‘성알못(성을 알지 못하는)’인 최은경 기자가 질문하고, 심에스더가 대답하며 대화를 주고받는 형식으로 쓰여 있어 어렵지 않고 흥미롭다.

책에 나와 있는 질문들은 나 역시 한번쯤은 속으로 품어 왔던 질문들이고, 대답 또한 딱 필요한 내용들이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단숨에 읽어 내려갔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위에서 언급했던 ‘동공 지진’을 일으켰던 날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보았다. 성교육은 아이들보다 당장 나에게 더 필요한 것이었다. 

심에스더 저자는 “세상은 변하고 있고 더 변할 것이다. 변화된 세상으로 가는 길에 편견과 억압에서 벗어난 자유롭고 아름다운 성 이야기가 더 많이 울려 퍼졌으면 좋겠다”면서 “이 책이 그 길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은경 저자는 “아이들이 성평등한 세상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 책이 성에 대한 자연스러운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다면 더 바랄것이 없다”고 전했다. 

심에스더, 최은경 지음 / 264쪽 / 오마이북 / 정가: 15,000원

약공 플러스 '신간' 검색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