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약공플러스
  • 신간
의약품 리스트
제목 '일차진료 아카데미 영양제 처방가이드' 출간
작성일 2019-12-30 14:29
올바른 영양제 선택과 복용법을 위해 의사와 약사가 공동 집필한 도서가 출간됐다.

MCPHS와 메사추세스 약학 심의회로 활동 중인 임종민 약사와 강남 대치동 365열린가정의학과의원 김강섭 원장은 영양제의 무분별한 남용을 바로 잡고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도서 <일차진료 아카데미 영양제 처방가이드>를 집필했다.

미국 현지와 한국의 영양제를 분석 처방한 이 책은 △영양제 처방소개 △46가지 질환별 영양제 처방 △건강기능식품 96가지 원료의 성분별 효능 △질환별 영양제 선택 테이블표로 구성돼있다. 

특히 각각의 질환과 영양제 성분을 표로 만든 ‘질환별 영양제 선택 테이블표’가 첨부돼 의약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의학적 지식이 전무한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외에도 노인과 영아들을 위한 경장영양제 및 경관급식, 영양제 처방을 위한 검사 종류 등의 내용이 부록에 포함됐다.

저자 김강섭 원장과 임종민 약사는 “오늘 날 전 국민이 영양제를 적어도 하나 이상씩 구입해 복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며 “문제는 전문가의 조언이 아닌 TV 광고를 비롯한 매스미디어의 선전에 의해 무분별하게 선택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의약계에서 국민 건강보호차원에서 무분별한 영양제 선택과 남용을 바로잡기 위해 의사와 약사의 전문적인 상담능력 향상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병원과 약국에서 보다 나은 영양제 상담을 위해 의사와 약사의 공통관심사인 영양제 처방을 다룬 도서를 집필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김갑성, 임종민 지음 / 489쪽 / 도서출판 엠디월드 / 정가 38,000원

약공 플러스 '신간' 검색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