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약공플러스
  • 신간
의약품 리스트
제목 '약국 세무 처방전'
작성일 2022-06-17 16:27
“세무분야의 변화는 불가피하다. 이는 약국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박연자, 신상규, 허지웅 저자가 공동집필한 ‘약국 세무 처방전’이 10일 출간됐다.

약국 세무분야는 약국을 경영하는 약사들이 언제나 고민할 수밖에 없는 어려운 숙제이다.

30년 세무회계업종에 몸담아 온 저자는 약사들을 대상으로 20년 넘게 세무분야의 해법을 제시해 왔다.

이번 책은 그간 현장경험을 토대로 얻은 약국 세무실무와 약국 경영의 방법과 절차 등의 사례와 정보를 총 정리한 바이블로써 처음 약국 개국을 준비하는 약사, 약국 경영을 하면서 약국 세무를 알고 싶은 약국장들이 쉽게 읽고 틈틈이 참고할 수 있는 좋은 가이드북이다. 

책은 △약국 개업 △약국 개업 시 검토사항 △포괄양도양수계약 및 권리금 △약국의 직원관리 △전문 세무대리인의 판단기준 △절세와 탈세의 차이점 △부가가치세 △약국의 종합소득세 8가지 파트와 노동관계법 점검사항 등 부록으로 구성됐다

저자는 “약국 현장에서 접하는 일상적 세무 문제 및 절차를 쉽게 풀어갈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새로이 약국을 개업하면서 어려움에 직면한 약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담고자 했다”며 “본서가 약사들의 약국 경영의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고 있다.

책은 교보문고 등에서 ‘약국 세무 처방전’을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 2만원. 출판사 청람.

약공 플러스 '신간' 검색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구인구직 리뉴얼2022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