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못 이벤트
피엘쿠오-살균탈취제 3분 언받싱_피지오머
  • HOME
  • 약공TV
  • 뉴스
바이엘 아스피린 배너

“명절 특수는 옛말” 매대진열 변화로 고객 잡아라!

2020-01-13 06:00:00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설날이 2주 앞으로 다가왔지만 명절 특수를 누리기 위한 약국의 움직임은 조용하다.

추석과 설날, 명절 전후를 맞아 선물로 판매되던 영양제, 비타민 등의 품목 매출이 최근 몇 년 동안 저조했기 때문이다. 이는 온라인에서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증가와 더불어 경기불황이 원인으로 파악된다.  

일각에서는 약국의 명절 특수는 오래전에 사라졌다며 기대를 저버리고 있다.
갈수록 약국의 ‘특수’ 가 사라지는 요즘, 설을 앞두고 매출 상승을 위한 효율적인 매대 진열 방법에 대해 짚어봤다.  

△매출 상승 위한 플래노그램 매대진열
고객이 약국을 방문했을 때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것은 매대 진열로부터 시작한다.

‘플래노그램(Plan-O-Gram) 진열법은 어느 장소에 어떻게 제품이 위치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지침서로 소비자의 충동구매를 유도한다. 흔히 마트에서 고기와 양념소스, 우유와 시리얼을 같이 비치해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플래노그램 활용에는 골든존, 상하좌우의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기사전문보기/댓글달기>

설문 배너

설문 배너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이선우_분양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관련 영상

더보기

최신 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