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면역관리 웹심포지엄 사전신청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약공TV
  • 뉴스
면역관리 웹심포지엄 사전신청

엄마가 편한 ‘어린이 맞춤 약국’, 복약지도 효율 UP

2020-03-23 06:00:00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어린이 맞춤 경영을 펼치며 부모의 편의와 복약지도의 효율성을 높이는 약국이 있습니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소아과 인근 약국. 

약국을 들어서면 어린이 환자를 위한 놀이방이 눈에 띕니다. 8평 넓이의 공간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미끄럼틀이 마련돼 있습니다. 

놀이방 앞에 진열된 어린이 전용 제품과 손수 제작한 POP가 아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동안 부모는 편하게 복약지도 상담을 받습니다. 

약국을 운영하는 김진수 약사는 놀이방과 맞춤 제품으로 복약지도의 편의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INT] 김진수 약사 / 안산 참 온누리약국
“엄마와 상담을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 설치했는데, 소아나 엄마나 다 좋아하고요. 약국에서도 복약지도 하는데 편안한 장점이 있어서 소화전문약국에는 꼭 필요한 시설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면역력이 저하된 어린이 환자들이 방문하는 만큼 실내 청결 유지는 필수라며 이를 위해 약 가루가 날리지 않게 방지하는 후드와 공기 살균기 설치는 도입했다고 말합니다.

[INT] 김진수 약사 / 안산 참 온누리약국
“어린이들의 면역이 떨어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약 가루가 날리지 않게 후드를 설치하거나 바이러스 살균기 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경기도의 또 다른 약국.

의약품이 진열된 매대 옆 벽면에는 만화영화가 상영 중이고, 키즈코너 맞은편에는 어린이들이  약사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약국 한쪽에는 유모차를 세워놓을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부모의 편의를 돕고 약국을 방문한 환자들의 동선에도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활용했습니다. 

전하곤 약사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면서 부모와 아이 모두 기분 좋게 약국을 방문할 수 있어 소아과와 거리가 있는 약국임에도 재방문율이 높다고 전합니다.

[INT] 전하곤 약사 / 동탄 어울림약국

“어머니들의 반응이 좋았어요. 신기하다는 분들도 계시고...소아과와는 조금 거리가 멀어요. 바로 위는 아니니까... 대신 이런 편의성들을 보고 일부러 저희 약국으로 재방문 해주시는 분들이 꽤 있죠.”

이처럼 약국의 차별화된 어린이 맞춤 경영은 부모와 약사의 편의를 높여 매출증대로도 이어질 뿐만 아니라 약국이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의미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약사공론 김용욱입니다.

<기사전문보기/댓글달기>

약사랑생명사랑

약사랑생명사랑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관련 영상

더보기

최신 영상

더보기